169 arrow left
시너지팀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1

설렘과 긴장, 인턴 1주차
2021-12-16

비전공자! 공대 출신 파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 기록입니다.

공대 출신 마케터?

“왜 전공과 상관없는 새로운 일을 서른 살에 도전하려고 해?” “젊고 경험 있는 전공자들과 경쟁해서 이길 수 있어?”

이 두 문장, 새로운 커리어를 준비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다.

똑같은 인생은 없기에 정답은 없다!!! 나는 나답게 살렵니다~

공대를 졸업후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하려 한다.

서인턴 파이팅!!

인턴 일주일, 1랩 퍼포먼스 마케터

처음은 언제나 설레고 긴장된다. 새로운 것에 대한 설렘과 긴장이 적당히 섞어 기분이 묘하다.

인턴 기간 중 첫 2주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실무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론에 대한 부분을 실무 투입 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하기 위한 교육이다.

전에는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론만 알고 있었다면 교육을 하면서 회사가 어떻게 운영이 되는지 알 수 있어서 실무자의 시선으로 이론을 다시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열심히 임했다.

교육 중 실제 기획서를 작성해보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고 효율적이지 못한 기획을 했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기획을 하기 위해 피드백과 기획관련 교육들을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획에 정답은 없다, 틀린 광고는 없고 더 나은 광고가 있을 뿐”

기획을 바라보는 시각이 조금은 자라지 않았나 싶은 한 주였다.

서정완의 글 더보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온라인 플랫폼(패스트캠퍼스) 강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을 통해 기업 전문 지식 공유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브랜딩 강의)
WPL 인사이트서클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2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2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1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01
공정하다는 착각
왜 함께 일하는가, 사이먼 시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