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 부스터팀 고유한입니다.
5월 12일 입사 후 빠르게 한 주가 지나갔습니다.
다들 바쁘신 와중에 계속 세심하게 저를 챙겨주셔서 감사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특히, 입사 첫날 여러모로 세심하게 적응을 도와주신 서정완 프로님,
한 주간 저의 업무 피드백을 담당하며 성장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주신 임동규 매니저님께 감사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여 팀에 보탬이 되고
동료분들께 좋은 영향을 끼치며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동료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DO
- 광고 소재 레퍼런스 탐색 및 분석
- 레퍼런스 공통점 및 차이점 분석
-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 랜딩페이지 기획 및 제작
- 페르소나 분석, 광고 소재 제작용 GPTs 제작
👁 SEE & INSIGHT
- 모든 뛰어난 성과는 기획에서 시작 됨
→ 기획의 질을 높이는 게 핵심! - 기획의 질을 높이려면 타겟에 대한 깊은 이해 필요
→ 내가 담당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타겟은 누구인가?
→ 어떤 니즈와 결핍을 갖고 있는가?
→ 그들이 전환을 망설이는 요인은 무엇인가? 그것을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 - 디자인은 카피를 드러내는 도구
→ 어떻게 하면 카피를 잘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 - CTA 버튼명은 ‘클릭해야 할 이유’를 명시
→ 진입장벽을 너무 높이는 문구는 가급적 지양 - 디자인 기획을 할 때에는 목적 명확히
→ 어떤 메시지, 어떤 요소를 가장 강조하고 싶은지를 토대로 기획
📘 Plan (다음주)
✔ ~5/21/수 신규 광고주 소재 및 랜딩 기획
→ 이번 주에 피드백 받은 내용들을 적용하여 기획의 질을 높이는 것에 신경써야 함
→ 기획의 질도 중요하지만, 데드라인 엄수를 위해 속도도 신경써야 함
✔ 상세페이지 제작용 GPTs 제작
✔ 광고소재 제작용 GPTs 디벨롭 (레퍼런스 학습 시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