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30~2025/01/03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주차에는 주로 디자이너님과 매일 회의를 하면서 B2C 플랫폼의 구체적 개선 방안을 잡았습니다.
금요일엔 종무식/시무식인 ‘마일스톤제로’도 함께 하면서 위픽의 지난해와 앞으로 가고자하는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계획들을 들으며 그 안에서 플랫폼들이 어떤 역할을 해야하는지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Plan
2025 상반기 사업계획서 B2C 부분을 완성하고, 위픽뷰티에 대한 데스크리서치/브랜드 컨셉 설정 및 타겟 구체화를 통해 세부적으로 개선할 화면을 선정하고자 하였습니다.
Do
플랫폼의 성과지표를 설정하였고, 그것의 관리목적을 구체화하였습니다.
1월 리뉴얼 런칭과 관련해서는, 중점적으로 변경할 화면/기능을 정했습니다.
또한 1월에 변경할 화면과 추후 고도화 때 발전시킬 화면을 분류하여 대략적인 상반기 계획을 세울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기획자분들과 함께 회의를 하였는데, 플랫폼 통합 가이드에 대한 논의를 했습니다.
See
저번주에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혀서 막막했는데,
디자이너님과 계속 의견을 주고받다 보니 점차 무엇을 수정할지에 대한 영역을 좁힐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에 대해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는 과정 후에, 그 부분에 대해 팀원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또한 각자 맡은 플랫폼은 다르지만, 다른 기획자분들과도 의견 나누며 많이 배우고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