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턴 개발자 배진환입니다.
마지막 성장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Plan]
이번주는 브랜딩팀 행사인 인사이트서클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 행사 날을 제외하면 코드를 만질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최대한 형욱님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습니다.
[Do]
- 12/9
형욱님께서 크롤링이 꼭 됐으면 하는 두 분의 개인 블로그 게시글을 크롤링할 수 있는 코드를 완성하였습니다.
- 12/11
화요일에 진행한 크롤링 이후 형욱님의 피드백을 반영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모두 워드프레스 게시글 편집과 관련된 내용이었는데 아무래도 급하게 수정을 진행했던 내용이다보니 여러가지 오류가 많이 생겼습니다.
작업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 더 마음이 급했던것 같았다.
형욱님의 피드백 중 반 정도는 해결했지만 그것도 브런치 블로그에서만 가능한 상태이다.
- 12/12
오늘은 ‘인사이트서클’ 행사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행사 장소 준비 및 입장 안내와 영상 촬영 서포트 역할을 맡았습니다.
많은 마케터 분 또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인사이트를 얻고 네트워킹을 하는 자리였는데 연사를 진행하시는 분들을 통해 제가 알지 못했던 분야에 대해 좀 더 배워가는 느낌이었습니다.
브랜딩 팀원분들 그리고 위인분들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 12/13
드디어 마지막 출근 날입니다.
지금까지 했던 모든 내용을 바탕으로 문서화를 진행하고 형욱님의 피드백을 끝마치지 못한 아쉬움에 문서에 관련 피드백 내용도 추가하였습니다.
[Insight]
4주간의 인턴 과정이 너무나도 짧고 아쉬웠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단순히 기술적인 역량만을 키운 것이 아니라,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태도와 협업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앞으로 어떤 환경에서도 스스로 성장하고 팀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장은 도전 속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인턴십 경험은 제게 이러한 문장을 실감하게 해준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었어서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위인 여러분과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