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진형욱입니다. 벌써 5주차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네요.
위픽에서의 생활이 유독 빠르게 느껴지는 걸 보니, 그만큼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해 온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
저희 브랜딩팀은 매주 월요일, 지난 주의 위픽레터 관련 데이터를 복기하며 한 주의 방향성을 정하는데요.
📈 유입 데이터를 보다 보니 ‘흑백요리사 밈’ 관련 아티클이 상위에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외부 에디터의 아티클이었지만, 이를 보며 위픽레터에서 자체적인 밈 콘텐츠도 다루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특히 ‘밈’은 검색량에 비해 키워드 경쟁률이 낮아, 타이틀만 잘 선정해도 상위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테스트 목적으로 작성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기존 팝업스토어 관련 아티클보다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구글 1페이지 상위 노출에도 성공했죠.
앞으로도 정기 콘텐츠로 다뤄볼 예정입니다.
올린 콘텐츠의 성적이 항상 좋을 수는 없지만, 스스로 세운 가설을 검증하고 그에 따른 결과를 얻어냈다는 점에서 뿌듯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