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7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2024-05-26

6주차에 이어 그동안 분석한  CTR지표를 바탕으로 나온 인사이트로 액션아이템을 만들어 새로운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분석을 바탕으로 나온 PLAN은 업종별로 나누었던 소재들이 성과가 안좋아서 새로운 업종을 개발하는 것과 성과가 안나오는 소재들은 조금도 빨리 꺼서 광고비를 낭비하지 않는 것으로 크게 플랜을 잡고, 기존에 운영하던 소재들 중 성과가 괜찮았던 골프를 다시 소재로 가져가고 퍼포먼스 팀 동규님의 인사이트로 분양 쪽 매출이 많다는 정보를 받아 분양 광고주를 타겟팅 소재도 추가 하게 되었습니다.

잡아 놓은 플랜대로 현재까지 진행된 DO는 소재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 기존에 없던 반려동물/ 여행레저/ 공연,축제 등 새로운 업종들을 추가하고 성과가 안좋았던 학원/ 게임 등등 업종은 빼기로 했습니다. 

광고비를 좀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 광고 관리자의 자동규칙을 좀더 점검 해야하는 필요성을 느끼고 퍼포먼스 팀의 자동규칙을 열람해 보고 추가사항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옆자리 희지님의 조언을 구했는데 자동규칙을 설정하여도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규칙을 적용하고도 항상 직접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려주셨습니다. 

저도 규칙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를 몇번 경험했기 때문에 역시 계속 직접 확인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만들어 놓은 코어타겟 소재들은 런칭만 남겨 놓고 있습니다. 원래 이번주 런칭을 했어야 했지만 랜딩 페이지까지 교체해야하는 것과 금요일 문화의 날 행사로 다음주로 미뤄지게 되어 만든 소재의 성과는 다음주 중에 알게 될것 같습니다. DB 마케팅에서의 창업소재는 계속해서 결과를 일으키고 있어 창업같은 효자 소재가 코어타겟에서도 나오길 바라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이번주 코어타겟의 DO를 통해 일어나는 일들을 잘 기록해 8주차는 SEE 와 INSIGHT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영규 마케터의 글 더보기
13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12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11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10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9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8주차 신입사원 성장기!
성장기 더보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8
<이븐하게 익은 경민핑 성장일기 4주차>
[Final Round] 인턴피크밍 성장기
[브랜딩팀] 위픽 인턴 이민아 성장일기 #04
온보딩 강의 수강 후기
콘텐츠 마케터 성장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