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컨죽컨사! 컨셉 죽이는 위픽 워크숍 : 위픽 크루즈 Journey 1&2 🚢

we의 워크숍 방식
2023-08-14

2023년 전반전을 마치고 후반전을 달릴 WE人들에 
'쉼'과 '준비'를 위한 워크숍 위픽 크루즈 : Journey 1&2가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

과연 WE人들은 어떻게 쉬어가고, 준비할 수 있었을까요 ? 

ㅣ위픽 크루즈 : Journey 1🚢

made by 이슬

우리는 위픽 크루즈(cruise) 선원(crews)들이다.

지난 6개월 간 우리는 배의 모든 손님들, 즉 다양한 브랜드와 마케터들이 ‘나다움’을 발휘해 비전의 땅까지 잘 항해할 수 있도록 열심히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왔다.

하지만 이번주 금요일엔 ! 배의 손님들을 위한 항해가 아니라 ‘우리(we)’들을 위한 항해를 떠난다 ! 🧑‍✈️👩‍✈️

크루즈를 위인의 땅에 잠시 정박하고, 각자의 나다운 쉼을 누리고, 나와 우리를 채우는 시간을 한껏 누릴 것이다 ☀︎ 

결국 우리는 이 날을 통해 위픽 크루즈가 나의 나다움을 발휘하고 비전을 성취하기 위한, 즉 나를 위한 배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

이번 위픽 워크숍은 wepick cruise : Journey라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어요 !

슬 매니저님께서 담당해 주셨는데 정말 이해하기 쉽죠?

🔽🔽🔽대부도에서의 위인들이 궁금하다면 해당 영상을 확인해 보세요 ! 🔽🔽🔽

대부도에 도착한 WE人들은 ‘온전히 나를 위한 쉼’ 시간을 가지기 전,

진정한 나다움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어요:) 😊

진정한 나다움을 알아야, 나답게 쉬어갈 수 있다는 이 가치가 wepick의 분위기를 너무나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

게시물 제목처럼 컨죽컨사 (컨셉에 죽고 컨셉에 산다) ! 하는 we人들입니다 ㅎㅎ

항해를 위한 돛을 만들고 있어요 🚩⚓

서로에게 혹은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을 꾹꾹 적어 내려가며 다시 한번 wepick에서의 we에 대해 상기할 수 있었죠 🙂

위픽 워크숍은 항상 ‘비전 나누기’가 핵심인 것 같아요 😊

회사의 비전, 회사에 속한 각자의 비전, 회사 밖 나의 비전 등을 한데 모아

다시 한번 wepick의 비전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진 위인들 정말 멋지지 않나요 ?!

바비큐 파티 이후 충분히 배를 불린 위인들은 서로 싸우는 (?) 시간을 가졌답니다.

워크숍 하면 빼먹을 수 없는 팀 게임 시간이 찾아왔거든요 ㅎㅎ ╰(*°▽°*)╯

게임 중 폼이 친 분들과, 이긴 팀에게는 푸짐한 경품까지 준비되어 있었고

덕분에 더더더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에 임할 수 있었어요 💙

마지막을 장식하는 불꽃놀이까지 ! 🎆✨

ㅣ위픽 크루즈 : Journey 2 🚢

위픽 크루즈 : Journey 1이 끝나고, 3-4분기를 준비하느라 WE인들은 무척 분주했어요 😂

그래도 상반기를 무사히 잘 마쳤음을 공유하고, 하반기를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위픽 크루즈 Journey 2 – OKR피드백 데이도 진행했답니다 !

각 팀/프로젝트 별로 상반기 내용을 공유하는 것으로 OKR피드백 데이의 시작을 알렸어요 🙂

이 내용을 종합적으로, wepick 2023 상반기 <최고의 팀>이 선정되었어요.

바로, 🏳캠페인팀🏳 !

모든 내용을 기록하고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였기 때문에 상반기 최고의 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

👏👏 축하드려요 👏👏

상반기만 돌아볼 순 없죠 ! 이제 진짜 본격적인 하반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위픽의 기업 비전 O와 KR을 기반으로 각 팀의 OKR, 그리고 개인의 OKR을 수립해서 공유하는 시간 또한 가졌답니다 😊

위픽다움이 낙낙했던, 위픽 크루즈 : Journey 1&2 어떠셨나요?

지금까지 위픽코퍼레이션의 기업문화, 워크숍과 OKR피드백 데이를 살펴봤어요 !

긴 시간을 짧은 글과, 몇 장 안 되는 사진으로 보여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위픽다움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실 수 있었을 것 같아요 🙂

마케터들에 의해 세상 모두가 가장 나 다운 일로 가치를 창출하고, 세상에 기록될 그날까지.

당신의 집요한 마켓 러닝메이트, 위픽 wepick🏃‍♂️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기업문화 더보기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위픽은 왜 이렇게 마케터에게 진심일까요?”
[위픽 문화의 날] 팀워크의 본질에 대한 위픽의 이야기
위픽 마케터스 홈구장 개장 🏀
[위픽 웨비나 리뷰] 배민 HYO와 함께 하는"마케팅 디자인으로 일잘러 되기."
2024 하반기 위픽 '부스팅'할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