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플랫폼팀 ep. 2] 2023년도 위픽과 함께!

이렇게 빨리 지나가도 되는거임? 2주차도?
2023-01-06

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 플랫폼팀 인턴 백초희입니다 .?

위픽에 입사한지 어느덧 2주가 되었는데요.

정완 매니저님께서 사주신 커피!? 소품들도 너무 예뻤어요!

그동안 종무식과 (회식!) 시무식 그리고 저의 사수님을 (드디어?) 뵙게 되었답니다!

위픽 피날레와 위픽 회식!

목요일에는 종무식이 있었어요.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올 2023년은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 날 위염이어서 아무것도 못 먹었던..

새해에는 시무식을 가졌는데요. 계묘년 한 해를 힘차게 달려가기 위한 준비라고 할까요?

2023년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는데 위픽의 발전과 목표달성을 위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한 해를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화,수,목은 정말 시간이 빨리 흐른 거 같아요.. 분명히 10시에 출근했는데 정신차리면 퇴근하고 있더랍디다..

화요일은 주간 지표 작성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는데 오전 내내 붙잡고 있었던 거 같아요.

고등학교 이후로 숫자를 본 기억이 거의 없는데 이렇게 또 마주하게 되네요. 호호

자사 홈페이지와 채널들의 오픈수, 클릭수 등등 통계를 볼 수 있었는데 정말 신기하고 흥미로웠어요. 사실 그동안 방문자 수 같은 자료 분석들은 어떻게 하는지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갑니다!

SNS 콘텐츠도 만들어서 채널에 업로드했어요! 제가 만든 콘텐츠가 여러 채널에 올라가니 기분이 이상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잘 만들어보고 싶어요!

위픽레터 포스트 작성과 레터화, 발송도 했는데 이게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실수가 있어서 멘붕이었지만,,? 얼른 정신차리고 다음 일에 집중했습니다.

현판 거울도 새롭게 꾸몄답니다~ (구성원분들 그리고 대표님과 함께 붙인 스티커~!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수요일은 외부 에디터분들 글을 업로드했습니다! 이후에는 SNS 콘텐츠 제작과 위픽레터를 각 채널에 업로드하는 일을 했어요! 실수하지 않으려고 정말 집중해서 했습니닷…

목요일에는 트줍러 원고 작성을 했는데요. 기존 원고 수정과 그 다음에 올라갈 새로운 원고를 작성했습니다!

트줍러 원고 작성할 때마다 트렌드나 각종 마케팅 요소를 많이 배워가는 것 같아요!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가게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효정 매니저님께서 사주신 쌀국수!?

이번주는 인수인계서를 써주셨던 인턴 분들과 효정 매니저님께 감사의 절을 올리고 싶습니다..??

매니저님께서 하나하나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누가 되지 않으려고 손가락에 힘줘(?)가면서 정말 열심히 한 것 같아요.

위픽에서의 두 번째 주가 벌써 끝났습니다.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르는 것 같아요.

하지만 날마다 하나씩 배워갈 수 있는게 있어서 보람차게 인턴 생활하는 중이랍니다.?

다음 주에는 어떤 것을 배우게 될 지 너무 기대됩니다.? 계속 힘내야겠어요. 다음 주도 기대해주세요!

위픽의 글 더보기
[채용] 위픽과 함께 할 마케팅AE를 찾습니다.
[채용] 위픽과 함께 할 퍼포먼스 마케터를 찾습니다.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마지막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9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성장기 더보기
성장기 #1 <회사에서 나를 어떻게 규정하는가.>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3
위픽 숲의 다섯가지 비밀
마케팅 인턴 성장기 4주차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2
마케팅 인턴 성장기 3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