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코퍼레이션 플랫폼팀 인턴 백초희입니다 .?
위픽에 입사한지 어느덧 2주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종무식과 (회식!) 시무식 그리고 저의 사수님을 (드디어?) 뵙게 되었답니다!
위픽 피날레와 위픽 회식!
목요일에는 종무식이 있었어요.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올 2023년은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새해에는 시무식을 가졌는데요. 계묘년 한 해를 힘차게 달려가기 위한 준비라고 할까요?
2023년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었는데 위픽의 발전과 목표달성을 위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한 해를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갖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화,수,목은 정말 시간이 빨리 흐른 거 같아요.. 분명히 10시에 출근했는데 정신차리면 퇴근하고 있더랍디다..
화요일은 주간 지표 작성을 처음으로 하게 되었는데 오전 내내 붙잡고 있었던 거 같아요.
고등학교 이후로 숫자를 본 기억이 거의 없는데 이렇게 또 마주하게 되네요. 호호
자사 홈페이지와 채널들의 오픈수, 클릭수 등등 통계를 볼 수 있었는데 정말 신기하고 흥미로웠어요. 사실 그동안 방문자 수 같은 자료 분석들은 어떻게 하는지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갑니다!
SNS 콘텐츠도 만들어서 채널에 업로드했어요! 제가 만든 콘텐츠가 여러 채널에 올라가니 기분이 이상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잘 만들어보고 싶어요!
위픽레터 포스트 작성과 레터화, 발송도 했는데 이게 제일 어려웠던 것 같아요. 실수가 있어서 멘붕이었지만,,? 얼른 정신차리고 다음 일에 집중했습니다.
현판 거울도 새롭게 꾸몄답니다~ (구성원분들 그리고 대표님과 함께 붙인 스티커~!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수요일은 외부 에디터분들 글을 업로드했습니다! 이후에는 SNS 콘텐츠 제작과 위픽레터를 각 채널에 업로드하는 일을 했어요! 실수하지 않으려고 정말 집중해서 했습니닷…
목요일에는 트줍러 원고 작성을 했는데요. 기존 원고 수정과 그 다음에 올라갈 새로운 원고를 작성했습니다!
트줍러 원고 작성할 때마다 트렌드나 각종 마케팅 요소를 많이 배워가는 것 같아요! 이렇게 또 하나 배워가게 되어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효정 매니저님께서 사주신 쌀국수!?
이번주는 인수인계서를 써주셨던 인턴 분들과 효정 매니저님께 감사의 절을 올리고 싶습니다..??
매니저님께서 하나하나 가르쳐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누가 되지 않으려고 손가락에 힘줘(?)가면서 정말 열심히 한 것 같아요.
위픽에서의 두 번째 주가 벌써 끝났습니다. 시간이 정말 빨리 흐르는 것 같아요.
하지만 날마다 하나씩 배워갈 수 있는게 있어서 보람차게 인턴 생활하는 중이랍니다.?
다음 주에는 어떤 것을 배우게 될 지 너무 기대됩니다.? 계속 힘내야겠어요. 다음 주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