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브랜딩팀] #16,17. 바쁘다 바빠, 연말!

2022-12-23

지난주에는 너무 바쁜 나머지 성장기를 놓쳐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지난주에 쓰지 못한 성장기에 이어 두개를 한번에 작성해보고자 하는데요! 천천히 정리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C레벨 인터뷰

이번 C레벨 인터뷰이는 바로 ‘서울시스터즈’의 CEO 안태양 님이셨습니다! 지난 성장기에서 컨택 비화를 살짝 풀었었는데요. 저는 정말 제 DM을 확인해주실 거라고 기대도 못했었는데, 정말 바로 확인해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했는데, 인터뷰까지 너무나 완벽했던 것 있죠? 주로 K푸드의 글로벌 진출, 태양님 개인의 모토 등에 대해 여쭤봤었는데요. 그 어떤 질문 하나에도 진심을 꾹꾹 눌러담아 말씀해주셨습니다. 매번 성장기를 작성할 때마다 하는 이야기지만 인턴으로서 C레벨 인터뷰를 진행하게 된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이후에도 정말 00업계에서 아주 유명하신 분을 소개해주셨습니다! 현재 질문 리스트업까지 마쳤고, 다음주 화요일에 인터뷰를 진행하게 될 예정이에요.

23살 대학생이 저마다의 엄청난 삶을 살아오신 C레벨 전문가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것이니까요. 매번 인터뷰를 할 때마다 배워가는 것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이번 안태양 대표님의 말씀 중에서는 ‘지루한 삶을 살아라’라는 이야기가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슈퍼맨처럼 하루 아침에 성공하는 사람은 정말 드물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도 새해부터는 하루하루 내 삶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살아가 보고자 합니다. 누군가는 그것이 지루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그 누구도 못하는 대단한 일이거든요. 성장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번 C레벨 인터뷰를 꼭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 핫플일기

지난주 핫플일기는 ‘tvN 즐건제일’이었습니다. 이번 숨은 마케팅 포인트는 ‘IP 마케팅’이었는데요. 지난 트줍러에서 IP 비즈니스에 대한 원고를 작성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았답니다! 트줍러와 핫플일기를 쓰면서는 리서치하는 법과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정말 아주 많~이 익숙해질 수 있었어요. 제가 인턴에 들어오기 전과 지금을 비교했을 때 가장 달라진 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인턴 초기만 해도 팝업스토어에는 큰 관심이 없었고, 마케팅 개념이나 트렌드를 다루는 데에도 익숙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직접 뉴스레터의 에디터가 되어 글을 작성하고, 피커들을 위해 더 좋은 콘텐츠를 고민하다보니 지금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피날래 포스터 제작

짜잔! 취소된 줄 알았던 피날래가 다음주 29일에 진행된다고 해요! 그래서 다시 예쁘게 포스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실 미리캔버스의 템플릿이지만요 ㅎㅎ 29일에는 4시 반부터 피날래를 하고, 30일에는 전사 휴가가 이어질 예정이에요! 저와 다영님이 ‘위픽라디오’라는 작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텐데요. 아주 기대가 되면서도 잘할 수 있을까 떨리기도 하네요. 그래도 예쁘게 포스터를 만든 만큼 따뜻하고 알찬 피날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벌써 마지막 성장기만을 앞두고 있다는 것이 정말 실감이 안나네요ㅠㅠ

다음주는 제 4개월을 돌아보며 총 정리하는 성장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부스터팀] LV. 2 배우는 대로 적용하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7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7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