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성장기 EP. 14] 강력한 랜딩페이지 만들기!

2022-12-05
  1. 전환이 빠른 대신 DB 품질이 낮은 잠재고객용 양식

이번 주에 저는 메타 잠재고객용 양식을 활용한 캠페인을 처음 런칭해 보았는데요!

신기하게도 그 동안 맡은 광고주는 일반 랜딩페이지나 타입폼 등의 설문폼 만을 사용해서 잠재고객용 양식은 정식적으로 사용해 볼 기회가 없었어요.

근데 듣던대로 잠재고객용 양식을 활용하니까 빠른 속도로 많은 DB가 유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랜딩페이지의 구성이 간단해지면 실제 DB 발생 이후 실제 결제까지 이어지는 비율이 낮아져 광고주 만족도는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랜딩페이지의 형태를 결정할 때에 DB의 품질과 수량을 고려하여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2. 타입폼 첫 페이지 이탈을 잡기 위해서는 강력한 혜택을 제시한다

두 번째는 설문형 랜딩페이지에 관한 인사이트인데요!

타입폼이라는 설문 툴을 활용하여 랜딩페이지를 자주 제작하고 있는데 이 때, 모든 랜딩페이지가 그렇듯 첫페이지 이탈률이 가장 높답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첫 눈에 확 들어오는 화면 구성과 그 안의 내용이 강력한 프로모션으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기간 한정 이벤트나 가격 한정 프로모션 혹은 매체 별로 혜택을 따로 나누어서 해당 매체에서만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게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가장 강력한 프로모션이 기간 한정인 것 같아요!

전환이 목표인 캠페인에서는 소비자가 다른 페이지로 이탈하지 않고 바로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니까 이 페이지 한정, 기간 한정 등의 프로모션을 제시해야 성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단, 기간 한정 프로모션을 사용한다면 광고를 관리할 때 더욱 주의가 필요하죠!

이번 주 일상

이번 주에 저희 마케팅팀에서는 11월 한 달 간 진행했던 TF 활동이 모두 끝나고 승자가 나왔습니다!

바로 최훈연팀!!!

이번 TF는 정말 마지막까지 승부가 엎치락 뒤치락 했는데 결국 최종승리는 최훈연 팀이었답니다??

저희 팀은 아쉽지만 3등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중간에 계약 변경 이슈로 일일 실적이 크게 변동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 영향이 컸던거 같아요.

여러모로 아쉬움이 남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팀을 꾸려서 광고 운영을 해본 경험은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ㅎㅎ

원래는 최훈연팀 회식비 몰빵이었지만 이 날 다같이 축하하는 의미로 회식을 했습니다.

성수식당의 맛있는 청국장…♥

이제 인턴기간도 마지막 달에 접어들어서 마케팅팀 인원들이랑 그동안의 소감을 나누기도 했는데 새삼 마지막이 다가오는게 실감 나더라구요.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는 인턴 생활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럼 이번 주 인턴십 다이어리는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채용] 위픽과 함께 할 마케팅AE를 찾습니다.
[채용] 위픽과 함께 할 퍼포먼스 마케터를 찾습니다.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마지막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9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성장기 더보기
성장기 #1 <회사에서 나를 어떻게 규정하는가.>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3
위픽 숲의 다섯가지 비밀
마케팅 인턴 성장기 4주차
[캠페인팀] 디자이너 인턴 성장기 #2
마케팅 인턴 성장기 3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