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과 광고 대개편 작업
이번 주는 안과 광고 캠페인 개편 작업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라는 말이 있듯, 수능 끝 수험생, 기말끝난 대학생, 그리고 안경에 끼는 김으로 괴로운 사람들을 유입시키기 위해서 말입니다. 곧 몰아칠 성과를 꽉 잡기 위해 필요한 작업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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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운영되던 캠페인의 성과가 점차 저조해지면서 아예 갈아엎는 작업을 시행하게 되었어요. 전에도 이런 작업을 두 번 정도 해 본 적은 있었지만 인턴들이 총 동원되어서 세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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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최근 한 달 성과를 기준으로 우수성과소재를 추렸습니다. 기존에도 우수성과소재를 추려서 라이브를 진행했기 떄문에, 현재 추려진 우수성과소재는 신규 소재를 제외하고는 우수성과의 우수성과의 우수성과의 우수성과 소재인 것이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우수성과소재들도 너무 오래 라이브 상태에 있어서 점차 성과가 저조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병우님, 신일님과 함께 안과 소재 수십개를 새로 촬영하고 편집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주에는 이 작업을 최우선으로 진행하게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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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를 추린 후, 경우의 수를 따져서 총 14개의 캠페인을 세팅하게 되었습니다. 또, 자피어를 세팅했는데 수집된 DB의 설문값에 따라서 다른 곳으로 DB가 이동하도록 설정을 해야 했어요. 이 작업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애를 먹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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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피어 설정 자체가 어려운 건 아니지만, 이런 구조적인 사고를 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머리를 싸매고 오랜 시간을 붙잡고 있었답니다… 앞으로는 머리로 생각해내려 하지 말고 먼저 엑셀 같은 툴로 알고리즘(?)을 정리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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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은 머리보다 빠르니까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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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과 개선작업이 끝나면, 신규 광고주인 M의원과 I인테리어에 집중해서 소재 개편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안과 때문에 놓친 부분들이 많은 것 같아 조금은 마음이 조급합니다. 하지만 해내겠죠… 요즘 매번 늦게 집에 가는 것 같은데도 할 일이 넘쳐 흘러요. 밥 먹는 시간도 점점 아까워져서 삼각김밥으로 떼우는데 그 덕에 지출이 엄청 줄었네요… (짱) 시간을 효율적으로 써서 더 많은 일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주는 특히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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