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어김없이 성장기로 돌아온 잠재고객 마케팅팀 인턴 최지훈입니다!
그럼 아홉 번째 성장기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랜딩페이지의 DB 수집 항목 부분에서 이탈률이 높다면?
이번 주에는 저와 수연님 팀이 ‘D 교육’이라는 새로운 광고주를 맡게 되었습니다!
‘D 교육’ 광고의 CVR을 개선해 보고자 기존에 운영했던 랜딩페이지를 분석해 봤는데요
‘MS clarity’로 유저의 이탈이 어떤 부분에서 많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니
DB를 수집하는 설문 항목 부분에서 이탈이 많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저희는 DB 설문 항목 부분에서 이탈이 발생하는 원인을 두 가지로 판단했습니다!
① DB 수집 설문 항목이 많다 (이탈률 증가)
② ‘주소’ 항목에서 유저가 입력해야 할 내용의 길이가 너무 길고 상세하게 적어야 한다 (무효 DB 발생)
:
그래서 저와 수연님이 생각해 낸 해결 방안은…!!
랜딩페이지에서 수집하는 DB 설문 항목을 2가지(이름, 연락처)로 줄이고
나머지 수집 항목들을 내부 콜 운영을 통해 수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① 수집하는 DB 설문 항목을 줄여 랜딩페이지의 이탈률을 줄이고
② 상담을 통해서 나머지 DB 항목을 정확하게 수집하여 무효 DB 발생을 막는다
과연 이 해결 방안을 통해 성과를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선 다음 주까지 지켜봐야겠지만…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리적으로 마련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 위픽 크리스마스?
벌써 크리스마스가 1달 남짓밖에 안 남았네요!
그래서 정완 매니저님과 혜윤 매니저님, 효정 매니저님과 함께 트리를 꾸며봤어요?
입사할 땐 분명 반팔 입고 출퇴근했는데 벌써 크리스마스라니…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아요
:
생각해 보니 남은 인턴 기간도 한 달 남짓 남았네요…
지금까지 인턴으로서 열심히 달려온 만큼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해야겠어요!!
그럼 이번 성장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주에 더 많은 인사이트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