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오늘은 재밌는 얘기를 하나 들고왔습니다.
점심시간에 우연히 타팀 매니저님인 정민O 매니저님과 회사 휴게실에서 같이 점심을 먹게되었습니다.
옆자리에는 입사 동기인 두분이 있었어요. 저희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제일 큰 성과는 전환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더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지
이것저것 얘기하면서 밥을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던도중 얘기를 듣고계시던 정민O 매니저님이 말씀하셨어요.
와 이분들 벌써 뼛속까지 CPA(저희 마케팅 프로젝트 이름으로 전환 마케팅을 의미합니다!)가 되셨네
뼛속까지 CPA 인간이라.. ? 저도 모르는 사이 다른 사람들에게 CPA 마케팅 전문가로 보이고 있었습니다.
저는 팀 내 코칭을 통해 ‘대체불가능한 사내 성과 1위 마케터’가 되는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세부 코칭 내용은 공유할 수 없지만 제 인턴기간 내 목표를 밝히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직접 스스로의 목표를 설정하고 되새기는 작업을 통해 목표에 점점 더 가까워 질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시크릿’이라는 책에 보면 간절히 목표에 도달하고자 늘 되새기고 꾸준히 하는 사람은 ‘목표’ 가 끌어당겨진다고 합니다.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현재 제가 속한 팀은 3개의 팀 중 1등 순위를 하고있습니다.
사내 성과 1위 마케터가 되려면 전체 팀 중 1등팀이 되는게 선행되어야합니다.
오늘은 한 주간 회고를 통해 스스로를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생각입니다.
이번 주 팀에서 고민한 핵심 문제는 무엇인가요?
-선택과 집중 = 안과에 집중!
팀장님이 금 주 말씀하신 선택과 집중의 중요성을 다시 깨닫는 한 주입니다.
방어의 제철은 1~2월이고
대하의 제철은 10월입니다.
병원CPA 마케팅을 잘하는 잠재고객마케팅팀의 제철은 지금.
그렇습니다. 저희는 지금 제철 시즌입니다. 그 중 안과 DB가 폭발적으로 공급이 증가하고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시도한 것과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험생 프로모션의 효과는 엄청날것이다!
전환을 잘 발생시키도록 개선하는 작업은 콘텐츠 제작이 다 일까요?
제품의 시기에 집중하여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방법도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효과적입니다.
현재 수능이 끝나 그동안 억눌려왔던 소비욕을 표출하는 수험생들을 타겟으로 광고를 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시도한 것에 대한 성과는 어땟나요?
그 결과는?
수험생 프로모션을 사용한 크리에이티브 제작과 광고운영시, 타겟 설정을 진행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앞으로 제철기간? 동안 우리 팀이 집중해야 할 방향을 어떻게 설정할 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성과는 엄청났고, 지금 하루하루 매출이 전 주 대비 껑충껑충 뛰고있습니다.
다만, 열심히 준비함에도 계속 개선점들이 생기기 때문에 WHY에 대해서 고민해보고 광고를 더 면밀히 뜯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주에 눈부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