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잘딱깔센’ 마케터가 되어가는 중인 최신일 인턴입니다.
제목에서부터 패기가 느껴지시나요?
제가 드디어 담당하던 광고주의 성과를 잡았습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언급했던 담당 광고주의 일 목표 수익은 30만원 이였어요.
계속 10~20만원 성과를 내고 있었다가 금요일 오전 확인한 수익 무려 42만원 달성!
그간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너무 짜릿했어요.
팀장님께서 “기분이 어때요 처음으로 담당하던 광고주 잘 되니까?” 라고 질문 주셨습니다.
굉장히 뿌듯했어요 씨익 웃으면서 “짜릿합니다?” 라고 답했어요
?저는 해낼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욱 전환율을 높이고 DB 품질을 높여 재계약까지 가는 것 이 제 목표입니다.
STEP1. 어떻게 전환율을 높일까.
지금보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저는 어떤 것을 해야할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어요.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저는 이전 회사에서 일할 때 자사홈페이지에 사용했던 웹 로그 데이터를 영상으로 저장하는 툴을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MS Clairty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어트리뷰션툴. ‘데이터 모니터링’ 이 가능하다.)
기능 자체도 대단하지만, 무엇보다 저희 회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천재들이 모여 만든 마이크로소프트 업무툴을 사용합니다.
동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호환성이 높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컸습니다.
사실 제가 전환율을 더 높이기 위해 안건으로 올려야겠다 생각했고, 적용 가능한지 플랫폼팀의 권OO팀장님께 여쭤봤는데
직접 자사 홈페이지 HTML에 적용하여 테스트 해보시라고 허락을 주셨습니다.
이때는 몰랐습니다. “작은 불씨가 향후 그렇게 큰 효과를 내게 될 줄.”
적용을 하여 하루 이틀 광고를 돌리고 방문한 고객 데이터 레코딩이 쌓였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의미있는 영상을 북마크하고 PPT로 준비해서
평소 하던 매일 아침 11시 일간 회의에서 PT를 진행했습니다. 팀장님이 매우 흥미롭게 봐주셨고, 업무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을것이라고 큰 건 했다고
칭찬을 해주셨습니다. 12시 팀 매니저급 회의에서도 함께 참석해서 PT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는
사내 모든 프로젝트에 전수 적용 하자.
현재 사내 적용했습니다.
어땟나요 그 당시?
“너무 짜릿했어요.”?
제가 회사에 와서 만들어낸 첫 행보라고 생각합니다. 제 입지를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신의 가치는 늘 스스로 증명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일 잘하는 것은 내가 보여주지 않으면 아무도 알아주지 않습니다.
STEP2. 그래서 어떤 최적화를?
클레어리를 사용하며 인사이트를 도출하던 도중 요즘 해왔던 노력과
더불어 환절기 시즌이 겹쳐지니 비염 상품 성과가 조금씩 살아나는 것 같았어요.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는 이 때다 라고 생각하여 신규 소재를 제작하여 캠페인에 추가 셋팅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운영하던 캠페인을 여러개로 나뉘어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며 광고 운영 예산을 조율했어요.
그 결과 제일 알고리즘이 잘 작동하는 캠페인 운영방법을 찾았고 새로 제작된 랜딩페이지 또한 적용했습니다.
결과는 2주동안 일일 수익 평균이 10만원 이였다면 3배 아니 4배 가까이 상승하여 42만원을 달성했습니다.
수집된 전환 건수*(DB) 일일 평균 10개 미만이였다면 무려 25개 !!!!!!
그리고 그간의 연습, 훈련으로 성장한 제가
큰 프로젝트의 담당자로 배정됐고,
금주 금요일 그 광고 첫 스타트 시작합니다.
다음주는 더 좋은 성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열심히 한 주 동안 갈고닦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