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의 허상에 빠져, 본질을 놓치지 말자.
The Truth Of Data Marketing
결국엔 기획력이다.
회사에 입사한 지 정확히 한 달이 되었습니다. 취업을 하기 이전에는 마케팅 툴을 다루는 역량이 중요하다는 생각 하나로
어트리뷰션툴을 익히는 것에만 집중했었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데이터 다루는 툴보다 중요한 것은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로 방향을 틀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하지만 이 또한 결국 근본적으로 마케터예요.
광고 매체에 메시지를 테스트하기 위해선 카피라이팅을,
이미지 광고를 위해서는 콘텐츠 이미지를,
유튜브나 틱톡 광고를 위해서는 영상 제작 기획력이 중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꾸준히 데이터를 보거나 콘텐츠 제작하는 것을 더 좋아하긴 하지만
진.짜.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기획”을 집중하기로 했어요.
힘들겠지만, 전 그냥 마케터가 되고 싶은게 아니니까요.
개인적으로 순발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현재 3개의 광고주를 배정받고
좋은 성과를 내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데 저는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고 있었습니다.
물론 프리미어를 사용해 영상 편집을 하고 일러스트를 활용하면 더 화려한 콘텐츠를 뽑을 수 있겠지만,,,
사실 윈도우 영상 편집기, 망고XX, 미리캔XX 등을 활용해서 적정 콘텐츠는 다 제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 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빠르게 뽑아낼 기획력 이 있냐 없냐 가 광고대행사 AE 역량 차이인 것 같아요.
성수 바로 근처에 회사가 있으니, 회사에서 주는 점심시간 1시간 30분을 알차게 활용해야겠죠?
같이 입사한 동기 인턴분이 노래를 잘하신다고 들어서 같이 코노를 갔습니다. 진짜 김범수인줄 알았어요. 평소 콘서트가서 노래도 부르신다고 하셨는데
일도 잘하시고 노래도 잘하시다니,, 정말 당신 대단해?
마케팅팀과 브랜딩팀 신규 입사자들끼리 친목을 다질 겸, 금요일에 회식을 진행했습니다.
1차에서 마무리 할까 생각했던 회식에 김OO 마케팅팀 팀장님이 팀 카드를 주셔서 2차 3차 든든하게 회식 했습니다?
서로 대화할 기회가 잘 없었기에, 이번 회식을 통해 어떤 일을 하는지 공유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성과를 잘 내면 팀장님께서 저녁을 사주신다고 했습니다? 성과 터트려서 팀장님과 술 한잔 하고싶어요.
일에는 엄격하시지만 공과사를 구분해서 잘 챙겨주시는 저희 팀장님 진짜 멋있습니다. 빨리 업무 역량 키워서 목표 수익 달성에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