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위픽코퍼레이션

19주차 마케터 인턴의 한 주

더욱 더 열심히??
2022-07-15

안녕하세요!

7월 둘째 주의 성장기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이번 주도 업무를 하나 둘 열심히 하다 보니 일주일이 또 금방 지나갔네요!

탕비실의 귀여운 NEW컵!

제작 리소스 절감 ?

이번 주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이것입니다…!

물론 입사 초기의 주간 KPI와 비교해 본다면 지금은 목표 수량 자체가 많이 늘었고

콘텐츠 제작망 구축으로 인해 새로 도입한 툴 덕분에 콘텐츠 제작 속도가 아주 빨라지긴 했습니다만,

시간 투자가 당연한 카피 기획이 아닌 디자인에 들어가는 시간이 여전히 많은 것 같습니다.

디자이너분께 랜딩 페이지 제작을 맡길 때에도 제작 요청서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는 것이 문제였는데, 이젠 제가 디자인과 템플릿 제작을 하게 되다 보니 더 오랜 시간 붙잡고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에 자신감이 없다 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ㅜㅜ

그렇지만 좋다 나쁘다 판단은 결국 소비자가 하는 것이다!!!!

명심하고 효율적으로 일하는 마케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CPA광고 프로세스 회의 ?

광고 체크리스트 수정 및 콘텐츠 제작 요청 활성화를 위해 매니저님들과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덕분에 업무에 대한 저의 의견도 많이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콘텐츠 제작에 관련하여 제가 가지고 있었던 고민이나, 개선해야 되는 부분 등에 대해 말씀드리고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에 이런 얘기를 할 시간이 적어서 ‘콘텐츠 제작.. 잘하고 있나?’에 대한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 이런 걱정을 이야기하자, 잘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조금 더 개선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열심히 업무를 해볼 계획입니다.

상반기 마지막 개인 코칭 ?

이번 주에는 상반기 코칭 마지막 시간도 있었답니다.

아무래도 저에게 상반기라 함은 위픽 인턴의 시작이었기 때문에 변화가 참 많은 시기였습니다.

그런 변화를 저뿐만 아니라 코치님께서도 많이 느끼셨다고 해주셨고

단순 변화가 아닌 긍정적인 변화, 성장이었다는 점에서 저를 성장할 수 있게 해준 위픽과 코치님께 감사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팀장님께서도 해주시는 말씀이지만

이번 주 위픽에서 새롭게 런칭한 위픽 뷰티 플랫폼 리뷰를 짧게나마 들으며

위픽인들의 역량에 한 번 더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인턴으로서 남은 시간도 하루하루 뜻깊게 채워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 주에 또 봬요!

퇴근길 힐링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부스터팀] LV. 2 배우는 대로 적용하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7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7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