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산넘어 산넘어 산?

예산 활용과 자동규칙에 관해서
2021-12-16

7주차

[업무목록]

IB에듀 새 랜딩페이지 기획·제작 및 A/B테스트

IB에듀 새 컨텐츠 제작, 셋팅

캠페인 분석

[배운 것 및 소감 + 보완점]

이제야 회사 일에 조금 적응해가고 있다고 느낍니다. 하지만 산넘어 산이라고 엑셀에 가로막혀버렸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인데, 막상 데이터를 활용해 캠페인 운영하는 법이 너무나 미숙해서 좌절한 한 주였습니다.

이제 슬슬 맡았던 광고에 콘텐츠가 많이 쌓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캠페인 운영에 미숙하여 새 콘텐츠에 충분한 데이터를 쌓지 못했습니다.

인턴 8주차에는 캠페인 운영과 데이터 분석에 매달릴 것입니다. 아직 엑셀과 자동규칙에 미숙합니다.

할 수 있는것 부터 먼저 해보자 하며 콘텐츠에 매달렸는데, 이제는 운영과 데이터에 매달려봐야겠습니다.

콘텐츠마다 어울리는 랜딩페이지가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인턴교육 때 들었던 내용 같은데,

직접 경험하니 새롭습니다.

인턴교육 때 배웠던 내용을 복습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새로 접하는 마케팅 소식들도 정리해놔야겠습니다.

0기 인턴들 회의를 가질 때, 캠페인 운영에 대한 많은 소스들을 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프로모션 기획부터 다양한 운영 방법을 들으며,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제 맡은 광고 2개가 슬슬 여유로워졌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착각이였습니다.

아직 맡은 광고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예산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어떤 자동규칙을 받아 운영되는지 하나하나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8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부스터팀] LV. 2 배우는 대로 적용하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7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7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