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9주차

신준호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2021-12-16

업무

– 해당 광고주 과거 성과 개선 원인 확인
– 성과 우수 캠페인 원인 이식
– 한방/한의원 광고주 런칭 준비
– 픽셀 이슈 관련 캠페인 대응

소감

최근 애플에서 ios 14 업데이트를 하면서 ios기기의 정보수집이 까다롭고 어려워 질 것이다 라는 이야기에 마케터로써 난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어플을 들어가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에 고민 없이 허용을 눌렀습니다. 마케터라면 광고를 가까이서 봐야 하니까,

이번주는 애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때문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던 광고주 캠페인들이 줄줄이 꺼졌고, 기존 사용하던 픽셀도 사용할 수 없어 도메인 픽셀로 캠페인들을 변경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그 동안 사용하던 캠페인들을 종료처리 하면서 그간 싸여왔던 데이터들을 쓸 수 없게 된다는 것에 한편으로 마음이 조금 안좋았습니다.

사실 조금 두렵기도 한게 이제 곧 구글에서도 애플과 같은 방침을 22년에 실행할 예정이고, 그럼 우리가 광고를 집행하거나 분석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모습이 보여서 벌써 걱정만 한 가득이지만, 이런 이슈에 대해 좀 더 날카롭게 곤두세우고 변화를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LV. 2 배우는 대로 적용하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7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7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
[부스터팀] LV. 1 배우는 것의 즐거움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