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6주차

신준호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2021-12-16

업무

– 기존 랜딩페이지 전환 발생 추적
– 맞춤타겟, 유사타겟 테스트
– 신규 광고주 광고 준비 및 세팅
– 정산시트 수식 점검
– 안과 광고주 의료심의 대처

소감

한 주를 보내고 사진첩을 들여다봤는데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제가 한 장도 안 남긴 걸 보고 아 꽤 정신없이 살았나 보구나 느꼈던 한 주였습니다.

의도치 않은 랜딩페이지 A/B 테스트로 인사이트를 얻게 되어 좀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팀장님과 팀원이랑 계획을 세우고, 맞춤타겟과 유사타겟 광고 집행 시 실제 유저에게 개인정보 이용 공지가 가는지, 신규 광고주 캠페인을 카카오모먼트에 세팅하는데 공식대행사를 통해 집행하면 꽤 복잡한 과정이 있다는 것과 픽셀 설치 요청을 드렸었는데 완료페이지에 픽셀이 심어져 있지 않아 끝까지 붙들고 물어보고 제대로 설치 확인하고, 정산시트의 수식이 잘못 되어있는지 확인하면서 그동안 퇴사하셨던 분들 권한도 함께 정리하고, 안과 광고주들이 단체로 의료심의 이슈에 걸려 광고를 멈추거나 대처했던거까지,

마케터로서 광고 운영만 주로 할 줄 알았는데 이번 주엔 꽤 다양한 작업들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다른 일들을 하며 광고 관리에 조금 소홀했던 부분도 맞는 거 같습니다.
둘 다 잘하고 싶은데 하나라도 제대로 해야 다른 것도 잘 하지라는 생각에 주어진 일들부터 처리하다보니 그런 거 같습니다.
광고 캠페인을 조금 밀도있게 보고 분석할 시간이 부족하다고도 느꼈던 거 같습니다.
좀 더 나은 성과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같이 의논하며 성과 향상하는 그런 시간을 갖고 싶은데 다들 업무에 정신 없다 보니 그럴 시간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성과로 증명한 퍼포먼스 마케터, 이제 ‘진짜 마케팅’을 시작할 차례입니다
위픽코퍼레이션 임동규,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서 공개 – 성과 분석
마케팅 용어, 마케터도 헷갈린다… 가장 어려운 개념은?
마케터들에게 선물하는 '일본 고전 광고 카피'
2025 마케터 워라밸 리서치: 마케팅 트렌드와 커리어 목표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성장기 더보기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8
[부스터팀] LV. 2 배우는 대로 적용하기
[부스터팀] 위픽 마케팅 인턴 성장기 #7
[부스터팀] 비전공자 마케터 성장일지 #7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회고
[부스터팀] LV. 1 배우는 것의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