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진
2022-05-15



안녕하세요. 브랜딩 팀 김우진 인턴입니다.

이렇게 늦게 성장기를 올리게 된 점 죄송합니다.

이런저런 사정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는 다사다난해서 하나하나 얘기해볼게요.

당할 뻔하다…?

저번 유통사 콜 세일즈 업무의 성과로

이번 주에 진행될 행사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상대 업체와 착오로 무산이 됐습니다.

저의 리소스가 꽤 투여되어 문제지만,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종결된 것 같아 다행입니다.

경험의 중요성

이번 경험으로 배울 수 있었던 점은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그리고 이 점들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세상에는 그냥 공짜는 없다.

결국, 비즈니스는 Given&Taken인 거죠.

다시 말해, 진정한 비즈니스는 서로가 이득을 봐야 한다는 거죠.

이번 진행 건은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었습니다.

좋은 비즈니스 기회라고 생각해서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세상에는 공짜는 없는 거죠.

2. 일은 가능하면, 메일이나 문자로 소통해야 한다.

일의 본격적인 진행 전에는 메일이나 문자 같은 히스토리가 남는 수단을 써야 합니다.

이번 비즈니스의 시작은 말씀드렸다시피, 콜이었습니다.

그러나, 일이 잘못되니까, 저의 결백을 증명하거나 저의 리소스를 돌려받을 방법이 없었습니다.

첫 컨택은 콜이었지만, 반드시 다른 연락 수단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입사 이후 첫 성과가 나왔다….?

이번 주에 저희 제휴 퍼블리싱 사이트에서 제가 작성한 콘텐츠가 메인을 장식하고, 주간 인기 5위에 차지했습니다.

감격스럽고 느낀 게 많은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려 저희 브랜딩 팀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 콘텐츠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만큼 모두의 노력이 들어갔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의 성과라고 말 못 하지만, 저에게는 동기부여가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

김우진의 글 더보기
[16주차 성장기]시련 없는 성장은 없다.
"김우진"이란 사람은....
간장 이름 탄생 대서사시, 청정원 광고 털기  
빵사고 50억 버는 혜택이 있다고?! T멤버십 광고 털기
[14주차] 늘 새롭고 짜릿해요!!
종 잡을 수 없는 나침판
성장기 더보기
은혜로운 한 주를 보내며!!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1
‘모른다’ 말고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하나가 되는 시간
전략을 짜고 있는 디대 기획자의 한 주 #14
기획이 즐거운 디대 마케터의 한 주#7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