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경고를 무시하지 말자
국내외 대표 RTB 광고 매체 ‘페이스북’
단 돈 ‘천원’만 있어도 광고 집행이 가능한 페이스북에서
광고 집행을 수 차례 거절 당한 이가 있으니..
그는 바로..
접니다..??
제가 진행하는 캠페인이 반려났던 이유는 정책 사유에 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의료 광고 심의가 엄격하긴 하지만..)
반려를 받은 이유는?
페이스북 반려 사유는 매우 많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개인 건강 항목에 위반하여 광고를 정상적으로 집행하지 못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정책_금지된 콘텐츠_18. 개인 건강
– 정책 내용
광고에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 또는 기대할 수 없거나 비현실적인 결과를 나타내는 이미지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다이어트, 체중 감량 또는 기타 건강 관련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부정적인 자아 인식을 초래하는 콘텐츠를 광고에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1) 확대한 신체 일부에 집중하는 광고
2) 체중 감량 암시하는 이미지
3) 사람이 체중계에 올라가 있는 이 이미지
4) 체중 감량 이전과 이후를 보여주는 이미지
5) 신체 부위에 특정 표시를 하는 경우 ex) 신체 부위에 아픈 곳을 빨간 색으로 강조
이 외에도 확인한 바로는 광고 게시물 구성 중 포스팅 멘션에도 위와 같은 사항에 부합하는 단어를 사용할 경우 해당됩니다.
또한, 정책에 위반하는 콘텐츠를 한번, 두번, 세번.. 반복적으로 송출하는 경우
광고 소재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계정에 페널티를 받으며 광고 운영을 아예 하지 못하도록 제재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광고 운영을 해도 성과를 내기 어려운 요즘,
정책에 부합하지 않는 광고 소재를 제작하여 광고 운영 조차 제대로 못하고 있음에
페이스북의 경고를 지나치지 않고
오늘 다시 한번 경각심을 가지기 위해 이와 같은 주제로 일지를 작성해봅니다..
광고 매체의 이해와 정책을 더 깊이 있게 공부하여, 광고 운영에 차질이 있지 않고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성과를 개선하는 모습으로 돌아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