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로서 첫 발걸음을 떼다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성장기

마케터로서 첫 발걸음을 떼다

인턴십 1주차
2021-12-16

오늘 첫 출근했습니다!

첫날 설레는 마음으로 동기들을 만나고, 드디어 첫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과 퍼포먼스 마케터 기본 개념 이해

앞으로 퍼포먼스 마케터로서 어떤 일을 하는지, 일하게 되는 회사는 어떤 곳인지 에 대해서 설명을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마케터라고 하기에 부족하지만, 시작이 반인 만큼 앞으로 교육도 열심히 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음,, CVR 계산이요? 

‘수포자’인 디자인과 출신인 나에게 지표 계산은 어려울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쪽지시험에서 계산 부분에서만 오답이 나왔습니다. (ㅠ_ㅠ) 다음 쪽지 시험에서는 틀리지 않겠다는 마음을 굳게 먹으며… ㅎㅎ 이후에는 카피라이팅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첫 광고 기획안을 작성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교육을 듣고 진행했는데도 불구하고, 직접 카피를 작성하다 보니 쉽지 않았습니다. 피드백을 통해 과정 속에서 놓친 부분은 무엇인지, 어떤 부분을 잘못 이해했는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타겟 설정부터 시작하며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두 번째 피드백에서는 이전보다 훨씬 개선되었다는 평을 꼭 듣고 싶습니다!! 

1주를 마무리하며..

개인적으로 단순 이론이 아닌 실무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만 구성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기획 실습을 통해 기획의 방향성을 정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통해 근거를 수립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음주에는 좀 더 발전된 기획안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제 시작이니깐요! 앞으로 무럭무럭 성장할 인턴 2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위픽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성장기 더보기
신입사원 2주차 성장기!
따끈따끈 신입 5 일차 성장기
new 세일즈팀 성장기
사랑아 위픽해🙊
제가 성장기 3주 밀린 사람으로 보이시나요?
여섯째 주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