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 치과 광고주 캠페인 전략 개편
– 인테리어 광고주 캠페인 전략 개편
– 신규 매체 비교 검토 자료 메일 발송
– 다이어트 광고주 남성 캠페인 성과 분리 작업
– 전체 캠페인 현황 점검
– 교육 광고주 카카오 비즈니스폼 재런칭 준비
– 아웃소싱 도메인 인증 및 이벤트 생성 준비
소감
퍼포먼스 마케터로 한층 차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한 주 였습니다.
광고에 대해 깊게 고민하고 쥐어짜며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전략 개편을 두개 진행하면서, 가설과 계획을 세워보며 좀 더 좋은 방향으로의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상반기엔 팀이 카카오에 조금 더 집중하자는 목표를 세웠지만 교육 광고주의 매출 볼륨 증대를 위한 신규 매체 두 곳을 비교, 검토해 팀원들과 대표님께 메일을 발송하였습니다.
매체를 공부하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 깊게 고민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픽셀 이슈로 인한 페이스북 캠페인들에서 픽셀값을 제대로 집계하지 못하는 일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전체 캠페인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