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만들기
콘텐츠를 제작하며 배운 것들
2021-12-16
email 공유
facebook 공유
linkedin 공유

[5주차]

[업무 목록]

IB에듀 페이스북 콘텐츠 개선
‘T의원’ 콘텐츠 개선 

[배운 것 및 소감 + 스스로 보완점]

새로 맡게 된 광고제품의 광고가 반려되는 동시에 페이지가 정지되어, 처음부터 다시 광고 콘텐츠와 랜딩페이지를 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5주차 이었습니다.

‘I교육’에 새로 제작한 콘텐츠를 세팅하면서 너무 많은 콘텐츠로 인해 CPM 기록이 제대로 쌓이질 않았습니다. 팀장님의 조언으로 캠페인을 둘로 나누어 새 콘텐츠와 기존 성과 나던 콘텐츠를 나누어 운영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는데, 왜 진작 이렇게 운영하는 걸 생각 못했는지 후회되었습니다. 광고 운영에 관한 방식이나 사례들을 많이 찾아봐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또한 이 과정 속에서 제가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향에 있어서 맞는 방향인지 확신이 서질 않아 소심하게 광고 운영을 했다는걸 느꼈습니다. 좀 더 과감하게 운영할 수 있게 기획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겠습니다.

컨펌을 통해 콘텐츠 기획을 많이 수정하였는데, 눈앞의 문제를 급하게 해결하려고 하다 보니 문제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떤 부분이 왜 문제가 되었는지 그 원인을 생각하기 위한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T의원’의 콘텐츠와 새 랜딩페이지를 작성하면서 느꼈는데, 확실히 처음 맡았던 ‘I교육’ 때보다는 그 시간이 줄었다는 느낌을 받아 조금은 뿌듯했습니다. 하지만 의료 관련 광고다보니 광고로 쓰이면 안되는 이미지가 많았고, 빠르게 해결하려고 하다 보니 단지 목표가 ‘빠르게 제작하기’가 되어버린 것 같아 컨펌과정에서 많이 혼란스럽고 어려웠습니다. 기획과 디자인 그 사이의 균형을 잡는 것도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다음번엔 좀 더 익숙하게 해결하리라 믿고 좀 더 일을 벌여놓고 돌아가 보며 시간을 투자할 것입니다.

이인해
매니저
인생을 두 번째로 살고 있는 것처럼
마케팅팀
위픽 마케팅팀의 일에는 한계도, 가이드라인도 없습니다.
이인해의 글 더보기
복잡 미묘한
고민과 고민에 고민
나름성장?
시간은 소중해
산넘어 산넘어 산?
콘텐츠 무덤?
성장기 더보기
기승전결을 경험한 사람들의 힘
11월도 안녕 .. ...
박감독의 촬영 일기
위픽키디아, 좋아해주세요!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9
구독자 3배..올랐습니다..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