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다짐: 나태 지옥에서 벗어나자!
강연우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2021-12-16
email 공유
facebook 공유
linkedin 공유

업무목록

✔ 단일 배너 기획
✔ 카드 뉴스 기획
✔ 랜딩 페이지 기획
✔ 영상 소재 기획
✔ 이벤트 폼 등록 / B2C 사이트 등록
✔ 콘텐츠 검수 요청 메일 작성
✔ 계정 세팅 요청
✔ 플래너 관리

소감

2020년이 지나가고, 2021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제 10대를 졸업하고, 20대가 되었다니 아직도 얼떨떨한 거 같습니다. 사실 이번 주는 플래너에 등록한 제 할당의 업무가 별로 없었던 거 같습니다. 간단한 리디자인 건이나 기존 소재를 베리에이션 하여 디자인팀에 넘기는 경우가 다수였고, 남은 시간들은 거의 디자인 팀에서 주신 시안들을 프리랜서분들께 세팅 요청드리는 업무를 주로 했던 거 같습니다. 리디자인과 베리에이션을 하면서 크게 느낀 점은 기존 소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내용을 기획하는데도 시간이 꽤 걸린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매번 인턴십 다이어리를 작성할 때마다, 반복되는 내용인 거 같은데 왜 이리 속도가 안 붙는 건지 스스로가 답답했던 경우가 이번 주도 빈번하게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크리에이티브 기획 업무에서 속도를 더 내고 싶다는 생각을 매 기획 때마다 했던 거 같습니다. 앗! 이번 주에 새롭게 배운 업무가 하나 있습니다! 음, 기존 업무와 크게 벗어나지는 않지만 비즈니스에서 이벤트 폼 등록 시, 랜딩에 영상 소재가 들어갈 경우 어떻게 폼을 생성하면 되는지 매니저님이 알려주셨습니다. 엄청나게 복잡해 보이는 HTML이었는데 하나씩, 풀어서 설명해 주시니 꽤 순조롭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1월 첫째 주, 저의 소감은 “올해도 화이팅” 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두들 화이팅하세요. 아자!

교육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

드디어! 다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나태 지옥에서 빠져나오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그전에 열심히 해두었던 것들을 다시 보니 괜히 뿌듯한 기분이.. 들었던 거 같습니다. 다시 강의를 듣고 써두고, 마무리 못 하였던 요약본들도 하나 둘 다 마무리를 짓고, 얼른 남은 마케팅 강의들을 수강해야겠습니다. 한 번에 많은 걸 하려고 하기보다는 조금씩 꾸준히 해나가는 제가 되길 바랍니다. 열심히 살게요..!

강연우
매니저
매 순간 사랑하세요. 온 마음으로.
마케팅팀
위픽 마케팅팀의 일에는 한계도, 가이드라인도 없습니다.
강연우의 글 더보기
2021 상반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 리뷰
5년 후에 나는 어떤 모습일까? 꽤 오래 기억에 남을 3달 간의 인턴 생활 마무리!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처음으로 사람들을 떠나보냈던 한 주!
유난히 따뜻했던 한 주, 우당탕탕 강연우 인턴 드디어 고졸!
기획부터 촬영까지, 처음으로 애정 가득한 나의 콘텐츠를 만들었다!
우당탕탕 강연우 인턴, 처음으로 눈물을 흘렸다?!
성장기 더보기
기승전결을 경험한 사람들의 힘
11월도 안녕 .. ...
박감독의 촬영 일기
위픽키디아, 좋아해주세요!
공대 출신 퍼포먼스 마케터 인턴 성장기 #9
구독자 3배..올랐습니다..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