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차 인턴십 다이어리
1. 업무 내용 ( 7/5 ~ 7/9 )
– 기본 광고 용어 계산문제 시험
– 마케팅팀 전체 회의 참여
– N사 카피라이팅10개, 카드뉴스1, 랜딩페이지 기획
– N사 카피라이팅 1차 피드백
– 페이스북 이론 교육
– N사 카피라이팅 2차 피드백
– 카피라이팅 인턴 동기들과 카페 회의
– 제작요청서 교육 진행
2. 교육 중 기억에 남는 내용 및 소감
2주 차에서 ‘회사가 이렇게 돌아가는구나…’를 마케팅팀 주간 회의에 참여해 보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상 거의 깍두기처럼 옆에서 듣고 있는 입장이라 구체적인 내용은 알 수 없었지만, 격하지만 참신한 단어를 사용하는 회의라 회의의 분위기가 기억에 남네요.
쪽지 시험 이후, 본인이 숫자에 약한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두 눈으로 확인하니 상당히 민망했습니다. 숫자와 친해지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배정받은 광고주는 ‘N사’ 결혼정보회사였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표지부터 새로 짜야 하는 상황이라 다음 주가 기대되네요..
근거에 기반한 주장으로 제작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지만, 막상 실전에 들어가니 일단 주장부터 설정해놓고 근거를 찾으려는 습관이 있다 보니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는 상황..
조목조목 왜 잘못되었는지 설명해주시는 팀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3. 보안점
알면 알수록 알 수가 없네요. 하지만 N사 카피라이팅에 집중해 합리적인 값이 나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