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표지 = 3초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성장기

카드뉴스표지 = 3초

카드 뉴스 표지 = 3초
이재광
2021-12-16

업무목록 :
월요일 : [교육] 6강 믹스앤픽스 비즈니스~광고운영 현황판,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실습, [교육] 7강 페이스북 교육
화요일:  2차 쪽지시험, 콘텐츠 제작 요청서 작성 및 검토, 광고 세팅 실습 및 검토
수요일:  페이스북 광고세팅 실습보강, 카드뉴스 기획 및 검토
목요일: 금융 플랫폼 테스터, 카드뉴스 기획 및 검토
금요일: 카드뉴스 기획 및 검토

배운 것
월요일 : 믹스앤픽스는 믹스앤픽스 비즈니스 라는 플랫폼을 만들어 wemix, wefix로 랜딩페이지 연동을해서 전환을 일으키고 관리하는 것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즈니스 계정, 페이스북 관리자, 캠페인 단, 광고세트 단, 광고 단 등 페이스북에서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배웠습니다.
화요일 : 저번주 못다한 콘텐츠 제작 요청서를 계속 수정하며 어떻게 하면 디자이너에게  텍스트만으로 원하는 바를 전달 하는지 배웠습니다. 2차 쪽지시험을 치고 내가 뭘 모르는지, 아는건 정확히 아는건지에 대해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수요일 : 페이스북 광고세팅하는데 너무오래걸려 전날 보현님께서 직접 보여준 내용을 토대로 광고세팅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못보고 지나친부분 조금더 기획을 다듬어 보고 싶기도했는데 팀장님이 의견 수용하셔서 커리큘럼은 멈추고 일단 기획을 다시 진행하는 걸로 하였습니다.
목요일 :  카드 뉴스 표지,내지 기획을 팀장님에게 피드백 받고 수정 하는 작업을하고 오후 4~6시에 새로 론칭하는 금융 플랫폼 테스터를 하였습니다.
금요일 : 카드뉴스 기획 및 검토 

보완점 :
믹스앤픽스 비즈니스에서 랜딩페이지 등록시 미리보기를 통해 동영상이 누락이되었는지 등을 확인해야하고 기존 이벤트를 참고하여 이벤트가, 할인가, SMS발송을 확인해야 했었습니다.
2차 쪽지시험을 통해 캠페인단, 광고세트단, 광고단에 뭐가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점을 깨달았고, 상세타겟팅-유사타겟-맞춤타겟 간의 차이점을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제작 요청서를 보낼때는 참고이미지면 참고이미지, 레퍼런스면 레퍼런스, 이미지사용요청이면 이미지사용요청 등을 디자이너분이 헷갈리지않게  정확하게 기재를 해줘야함을 보완해야되고
광고 세팅시 모바일/데스크톱 부분을 깜빡했는데 절때 잊으면 안되는 부분인데 다음엔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됩니다.
카드뉴스 표지 기획시에는 3초안에 이목을 확 끌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술방법과 숫자활용, 친근한 구어체, 소구점을 사용해야 하고 내지 기획시에는 표지와 스토리텔링이 맞는지확인해야하고
내지간에 부드럽게 이어지도록 해야하는데 이게 저의 약점이라고 생각해 기존 내지들은 어떻게했는지 참고하고 또 여러 카드뉴스들을 많이 보며 구어체 사용과 흐름을 잇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야 함을 느꼇습니다.
이건 혼자 보다보며 느낀건데 내지 설득방법이 하나만 있는게 아니고 여러가지가 있음을 느꼇습니다.
한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몰입도를 올리는 방법, 공감포인트를 나열하다가 해결책을 내놓으며 상품을 내는 방법, 논문자료나 유명인의 말을 빌려 전문성을 확보하는 방법 등
오늘 상당히 중요한게 랜딩페이지 헤더부분에서는 어떤 이벤트명이나 당위성을 넣어서 기획해보라고 했는데 당시에는 알았다고 했는데 막상 다시가서 피드백 받을때 그 내용이 아니었던 점에서
한번 얘기할때 자기가 이해한 내용이 맞는지 정확하게 하고 넘어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감 :
이제 2주차지만 벌써 이런말 해도될지 모르겠는데 너무 편해졌고 이제좀 감? 이라는게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요번주에는 저번주에 같이 밥 안먹어본 단비님, 수연님, 현웅님과 밥먹으면서 얘기하니까 다들 좋은 사람인것같고 난 벌써 친하다고 느끼는것같은데 다른분은 어쩔지 이거보면 대답해주세요 ㅋㅋ
다음 주 되면 실무 한다고 하셨는데…. 후…. 두근두근  걱정반 그리고 또 걱정반 입니다… 암튼 뭐 재밌게 요번주도 마무리했고 담주도 잘 배우는게 목표입니다!

이재광의 글 더보기
[컨퍼런스 리뷰] 2023 체인지온 컨퍼런스
영업성과 초격차를 만드는 실패DB 리바운드 콜대행
[도서 리뷰] 당신의 기획에 뾰족함이 없는 이유
퍼포먼스 마케팅
수출지원 바우처 마케팅
마지막 일기
성장기 더보기
따끈따끈 신입 5 일차 성장기
new 세일즈팀 성장기
사랑아 위픽해🙊
제가 성장기 3주 밀린 사람으로 보이시나요?
여섯째 주
[캠페인팀] WEEK5. 촬영, 또 촬영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