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게 목표예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고병우 매니저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기업문화
기업문화

“소통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게 목표예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고병우 매니저

위픽의 긍정 에너지
wepick
2023-02-24

? 고객에게 어떻게 기여하고 계신가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제품들을 정말 필요로 하는 사람한테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 잠재고객 마케팅팀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위기에 강한 팀이에요. 매 순간이 위기라서 매일매일이 사건 사고가 터지는데 그만큼 더 강한 팀인 것 같아요.

? TF팀을 하시면서 많이 배웠다고 적어주셨는데 그 경험을 통해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으셨는지 궁금합니다.

TF팀이 굉장히 재미있었는데요. 일단 제가 다른 팀과 경쟁을 처음 해봤어요. 매우 치열했지만 성과를 내는 부분에 있어서 업무관리와 업무 분배 능력 같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정해진 시간에 더 많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 프로필 설명란을 보면 ‘긍정적으로 밝게’라고 작성해주셨어요. 평소에도 긍정적인 편이신가요? 그렇다면 그런 성격이 업무에 어떤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을 하시나요?

평소에 긍정적인 편인 것 같아요. 낙천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안 되는 것부터 먼저 생각하지 않고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먼저 접근하거든요. 그래서 긍정적인 편인 것 같아요.

그런 성격이 실수를 하거나 혼나거나 성과가 안 나왔을 때 업무를 대하는 자세에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성과가 안 나왔을 때 화를 내는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화가 나도 어떻게 해야 성과를 더 낼 수 있을까라고 생각을 하게 되니까요. 그래서 회복 탄력성이 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 인턴십을 마치고 매니저가 되셨어요. 앞으로 위픽의 구성원으로서의 새로운 목표는 무엇인가요?

인턴 때 목표는 대체 불가능한 인턴이 되는 것이었어요. 지금은 소통을 잘하는 매니저가 되는 게 목표예요.

이 소통은 비단 광고주와의 소통뿐만이 아니라 내부에서도 사람들과 소통을 잘 하는 것도 해당돼요. 아무래도 혼자서는 일을 할 수 없으니까 협업하는 법을 많이 보고 배우고 또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그렇다면 소통을 할 때 제일 중요한 것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먼저 일적인 부분에서의 소통은 정리라고 생각해요. 한 번에 정리를 잘해서 내 의중을 잘 전달해야 상대방도 거기에 맞춰서 일을 신속하게 해줄 수 있거든요.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는 먼저 다가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그냥 에라 모르겠다. “안녕하세요. 밥 드셨어요.” 라고 먼저 말하는데요. 저도 이런 질문들 받으면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것들을 많이 늘려나가려고 합니다. 

? 사내 복지 중에 가장 잘 이용하고 계신 것은 무엇인가요?

제일 잘 이용하는 건 아무래도 스낵바인 것 같습니다. 스낵바가 매주 채워져서 덕분에 살도 좀 찐 것 같아요. 두 번째는 야근 때 식비, 식대가 나오는 게 너무 좋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취미가 노래라고 들었는데 가장 즐겨 부르시는 노래가 어떤 것인가요? 

요즘 노래방 안 간 지 몇 달이 돼서 모르겠는데 최근에는 엑소 노래 중에 12월의 기적이라는 노래를 겨울마다 듣고 있어요.

? 마지막으로 저희 구성원분들과 팀원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지금 회사 자체가 새로운 방향성과 사업으로 가고 있어요. 그리고 새로 오신 분도 있고 가시는 분도 있고요. 이렇게 뒤숭숭하고 정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제일 중요한 게 협동, 협업, 소통이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새롭게 변화하고 있으니까 얘기도 많이 하고 더 나은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같이 힘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도 노력을 많이 할 거예요. 그래서 2023년은 회사뿐만 아니라 개개인이 성장하는 23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wepick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위픽코퍼레이션X팀퍼포먼스,업종별 CPA 광고 단가표 공동제작 및 출시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기업문화 더보기
WE人 좋은 아침!! 2308 조직 문화 활동의 날♡
컨죽컨사! 컨셉 죽이는 위픽 워크숍 : 위픽 크루즈 Journey 1&2 🚢
위픽코퍼레이션 회사소개서
“대체 불가능한 마케팅 판매 1위 상품을 만들고 싶어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최신일 매니저
“마케터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어요” 플랫폼팀 권상현 프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있어요” 디지털 마케팅팀 정민용 매니저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