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있어요” 디지털 마케팅팀 정민용 매니저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있어요” 디지털 마케팅팀 정민용 매니저 

최고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 누구보다 더 많이 고민하고 결정합니다.
2023-01-13

? 고객에게 어떻게 기여하고 계신가요?

코어 타겟 문자 광고를 메인으로 하고 있다 보니까 해당 광고에 문의하시고 들어 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기존에 다른 디지털 마케팅 광고 운영을 하다가 성과를 못 보거나 아니면 새로운 매체를 진행해보려고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그래서 그분들의 성과 개선과 고민 해결을 위해서 타겟팅을 어떻게 하면 좀 더 정교하게 가져갈 수 있는지에 대한 컨설팅도 해드리면서 기여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마케팅팀을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고민 해결사’ 광고 예산을 주면 거기에 따른 미디어 믹스도 짜드리고 성과 잘 나올 수 있을 만한 광고 운영과 거기에 따른 리포트도 제공해드리면서 개선 사항들도 공유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고민 해결사라고 생각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을 하실 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포인트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타겟팅이랑 소재인 것 같아요. 디지털 마케팅이 옥외 광고랑은 다르게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거잖아요. 내가 홍보하고 싶은 상품에 대해 얼마만큼 정교한 타겟팅이 들어갈 수 있냐, 그리고 타겟으로 선정한 분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소재 제작 또는 프로모션 카피를 얼마큼 잘 쓸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매체 운영은 그다음 부분인 것 같아요. 

? 소개에 최고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 누구보다 더 많이 고민하고 결정합니다.라고 적어 주셨는데 민용 매니저님의 최고의 선택은 어떤 것이었나요?

전체 인생에서 보면 제가 대학교 때 마케팅 관련 교내 프로그램에 참여했었어요.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을 저희가 선정해서 해외시장 조사를 하고 현지에 나가서 활동을 하는 그런 프로그램이었거든요. 뒤늦게 제가 군대 전역을 하고 나서 3학년 때 알게 돼서 졸업할 때까지 매 학기마다 3학기를 계속 진행을 했어요.  
밤새서 프로젝트 준비를 하기도 했지만 학교 지원을 통해 외국에 약 2주 정도 지내면서 그 나라 문화도 보고 직접 발로 뛰면서 영업도 해보았던 경험이 제 인생에서 가장 좋은 선택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처음은 가까운 대만으로 가고, 지구 반대편에 있는 브라질도 가고 마지막은 독일에서 활동했었어요. 

Q. 해외의 마케팅과 우리나라의 마케팅의 차이가 클까요? 
아니요. 그렇지는 않아요. 그쪽도 결국 우리나라에서 하고 있는 마케팅과 똑같이 하고 있고 지금 디지털 마케팅으로 한정 짓더라도 외국 매체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보니까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 인턴쉽 때 ‘모든 회사가 탐내는 마케터가 되자’라는 목표를 세우셨는데 현재는 어떤 마케터가 되고 싶으신지 궁금해요.

지금은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마케터가 되자가 제 목표에요. 제가 디지털 마케팅팀으로 팀을 변경하면서 코어 타게팅이나 퍼포먼스 대행 같은 걸 하다 보니까 기존에 못 해본 매체들도 많이 다루게 되고, 다른 시각으로 마케팅을 바라보게 됐어요. 그래서 마케터로서 한 단계 더 성장했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민을 해결해 드리는 마케터가 되고 싶습니다. 

? 사내 복지 중에 가장 잘 이용하고 계신 것은 무엇인가요?

인턴 때는 게임기였어요. 인턴 때는 동기들이랑 점심시간마다 플스로 게임을 하고 놀았거든요.  
그렇게 스트레스를 풀다가 이제 점점 업무가 많아지다 보니까 지금은 안마기를 제가 가장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코스 하면 한 15분 되거든요. 가만히 있다가 나오면 꿀잠 잡니다. (웃음)

? 취미가 헬스라고 들었는데, 쉬는 날에는 주로 헬스를 하시면서 보내시나요? 업무 스트레스를 운동으로 푸시는 건지도 궁금해요! 

헬스는 꾸준히 하려고 노력은 하고 있어요. 다만 스트레스를 헬스로는 안 푸는 것 같아요. 힘들어서 스트레스 풀린다는 생각은 없고, 오히려 구기 종목을 좋아해서 다른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편이에요. 요즘에는 다시 테니스를 치면서 스트레스 풀고 있어요. 예전에는 몰랐는데 스트레스 쌓이면 샌드백에 치고 그런 걸 좀 이해할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저희 구성원분들과 팀원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인생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업무도 업무인데 일만 하다 보면 행복할 수 없으니까 개인적인 생활도 많이 즐기시면서 인생을 행복하게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위픽의 글 더보기
제너시스 BBQ | 2025년 예비창업자 모집 공식대행사 선정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위픽부스터, '광고성과마켓' 리뉴얼 오픈
위픽코퍼레이션 x 팀퍼포먼스, CPA 퍼포먼스 마케팅 컨퍼런스 성황리에 개최
[위픽 문화의 날] 팀워크의 본질에 대한 위픽의 이야기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성남 분당 ‘K’의원
기업문화 더보기
2025 위픽 Milestone 0: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다
"위픽은 왜 이렇게 마케터에게 진심일까요?”
[위픽 문화의 날] 팀워크의 본질에 대한 위픽의 이야기
위픽 마케터스 홈구장 개장 🏀
[위픽 웨비나 리뷰] 배민 HYO와 함께 하는"마케팅 디자인으로 일잘러 되기."
2024 하반기 위픽 '부스팅'할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