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현재 위픽에게 적합한 포지션은? 마테크, 애드테크 강연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기업문화

[강연] 현재 위픽에게 적합한 포지션은? 마테크, 애드테크 강연

위픽에서는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듣고 싶은 강연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름만 있는 복지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이혜윤
2022-10-18

지난 9월 27일 목요일, 성수동에서 위픽코퍼레이션 사내 강연이 있었습니다.
바로 마테크, 애드테크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이였는데요!
교육을 진행한 목적은 구성원 분들께 위픽이 앞으로 뛰어들 시장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는 어떤 포지션으로 나아갈지 방향을 다같이 정의하기 위함입니다.


위픽의 비전인 “플랫폼 기업의 표준”이 되고자,

연사자분을 모시고 마테크/애드테크 시장의 규모와 정의를 이해하고,
이미 시장에 뛰어든 기업들이 현재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강연의 연사자는 직접 마테크 툴들을 다뤄보시고, 이에 관한 인사이트가 있으신 ‘태그북’의 리더 김선욱님입니다.
먼저, AARRR 프레임워크로 고객 여정 단계를 나누어 이에 포지션 되어있는 마테크 플랫폼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각 단계별로 고객들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경쟁사, 차별점, 수익 모델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주셨습니다.


이후에는 애드테크에 대한 생태계 설명이 진행되었습니다.
애드테크가 등장하게 된 배경부터 AD Network, DSP(광고구매플랫폼), SSP(광고판매플랫폼), 최근 애드테크까지
현재 애드테크의 현황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에 대해 질문도 드리고, 적극적으로 강연에 임해주신 위픽의 구성원분들 덕분에
강연 내용 외에도 더 다양한 것을 얻어갈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강의에 참여하신 구성원분들의 후기가 궁금하신가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


위픽에서는 이 처럼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듣고 싶은 강연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름만 있는 복지라고 생각했다면 오산입니다.😎


성장에 목마른 분, 위픽에서 저희와 함께 J커브의 성장 궤도를 달려보아요!


위픽 파이팅💙

이혜윤의 글 더보기
브랜딩에서 컨셉보다 중요한 "이것"? 커스텀잇 CMO 허준
프리미엄 '원소주'가 편의점 유통을 선택한 이유는? 원스피리츠(원소주) CCO 김희준
SKT 코어타겟 문자광고 성과 공개! 효율이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함에도 고객들은 이탈하지 않았다" 도다마인드 CEO 곽도영
위기에 빠진 맞춤 타겟 마케팅, 해결 방법은?
보도자료 A to Z
기업문화 더보기
위픽 시무식, 힘차게 한 해를 맞이하다.
🌱위픽의 새싹들을 위한 OJT 교육🌱
🎉위픽뷰티 론칭&권상현 팀장님 임명식🎉
[2022년 상반기] 🚩위픽 피드백 데이🚩
📢 메타버스 고객 센터 ‘위픽 유니버스’ 오픈
위픽우먼은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