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뉴스레터 · 커뮤니티) 위픽레터,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안녕하세요. 진형욱입니다.
저는 위픽레터를 운영하는 위픽코퍼레이션 브랜딩팀에 콘텐츠 마케터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터로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다루곤 합니다. 팝업, 밈, 타사의 서비스 혹은 매체 등 다양하게 말이죠. 그러나 정작, 자사의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다루게 될 때에는, 왠지 모르게 경직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꼭 우리 서비스를 강조하지 않더라도 제 자리에서 할 일을 열심히 한다면 자연스레 전달되는거야. 그게 쿨한거지!’ 와 같은 생각을 한 것 같아요.
그런데 이런 생각도 들더라고요. 마케터로서 담당 서비스도 직접적으로 강조하지 못하고, 설득하지 못한다면 무슨 역할을 할 수 있을까? 말이에요. 그 고민 끝에, 저는 확신했습니다. 위픽레터, 저는 이 플랫폼을 진심으로 아끼고, 모든 마케터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고요.
네 맞아요. 오늘은 위픽레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떤 플랫폼이고, 무엇을 하고자 하며, 사람들은 위픽레터를 통해 무엇을 얻어갈 수 있는가? 를 적고자 합니다.
📌위픽레터란 무엇인가?
위픽레터는 마케터 커뮤니티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마케터들이 서로 연결되고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1) 마케팅 인사이트를 나누며 마케터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letter.wepick.kr을 운영합니다.
2) 매주 목요일 아침, 직접 선별한 콘텐츠를 정성스럽게 편집하여 구독자분들께 전달합니다.
📌다른 뉴스레터 · 커뮤니티와 무엇이 다른데?
저희는 스크린 너머의 마케터를 조명합니다.
이를 위해 마케팅 다큐, 위픽 인사이트서클과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활동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1) 마케팅 다큐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분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며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와 인사이트를 구독자분들께 전달하고자 합니다. (마케터 다큐 최다 조회수 : 아모레퍼시픽 마케터 – 이재원 / 캐치테이블 CMO – 신성일)
2) 위픽 인사이트서클
연사 11명 × 발표 시간 5분 × 청중 100명 = 총 5,500분,
위픽 인사이트서클이 구독자분들과 함께 한 시간입니다. 많은 마케터들이 오프라인에 직접 모여 서로 교류하고, 마케터들의 인사이트들 담은 스피치를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구독자분들에게 드립니다.
위픽 인사이트서클 후기 글
그 외에도 플레이리스트, 마케팅 템플릿, 밈키피디아, 서베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구독자분들에게 가장 먼저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위픽레터는?
마케터 여러분들의 집요한 러닝메이트가 되겠습니다.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사이트와 정보들을 공유할게요.)
마케터 개개인의 나다움을 세상에 알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달할게요.)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을 꾸준히 써내려가겠습니다.
(=꾸준히, 오랫동안 함께 하겠습니다.)
마케터로서의 여정이 때로는 마음처럼 되지 않더라도,
그 길이 가치 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위픽레터가 곁에서 응원하며 기록하겠습니다.
위픽코퍼레이션이 마케터 여러분에 집요한 마켓 러닝메이트가 되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