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당탕탕 고병우 인턴입니다.
전주에는 전략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적어봤는데요?!
이번 주에는 그 전략에 맞춰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업무를 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배운 한주였어요~!
그럼 제가 얻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드릴 테니
지금 바아로 보러 가시져!
- 잘 돼가는 캠페인을 더 잘 되게!
현재 제가 맡고 있는 W 광고주의 캠페인이 현 시류에 맞아서 잘되고 있어요
그래서 햇병아리 마케터에게 현 광고주의 캠페인을 볼륨업 시키는 전략과 업무 계획을 세우라고 하셨어요
나름 캠페인을 여러 개 세팅하고 일 예산도 높여보고 하는 뽀짝 뽀짝 전략을 세우고
업무계획을 수립하였지만… 두둥.. 제가 세운 업무계획에 문제가 있었어요
그건 바아로 마감기한을 너무 안정적으로 수립한 거였어요. 충분히 마감기한 전으로 할 수 있는 것이었는데
제가.. 안정을 중요시… (삐)
그래서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
- “업무시간을 계산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업무를 안정적인 것이 아닌 효율적으로 관리해라”
- 잘 안되는 캠페인은 잘될 수 있게!
반대로 제가 맡고 있는 G 광고주의 캠페인은 며칠째 적자가 나서…
성과 개선 수립을 하고 업무계획을 세웠는데요?! 역시나 문제가 있었어요 ㅎㅅㅎ
이거도 안정적으로 세우고… 무엇보다 디자인에 공수를 많이 들인 거 있죠?!
콘텐츠 마케터가 아니라 퍼포먼스 마케터로 입사를 했는데 당연히 퍼포먼스 쪽으로 집중이 잘 안되었어요..
그래서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
- “제작 단계에서 장인 정신을 발휘하지 마라”
3. 적극적인 의사표현
또 이번 주에는 저의 동기가 엄청 좋고 효과적인 어트리뷰션 툴을 발표했는데요?!
들어보고 써보니까 정말 유용하고 좋더라구요
이 모습들을 보면서 저도 많이 보고 배우고 또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립하고 발표하고
회사를 바꾸고 이끌어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어분들도 의견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말해보세여
그 한마디가 회사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4. 일 잘하는 사람 이란?!
이번 주는 광고 운영 스킬적인 부분보단 실제 업무를 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업무관리능력 배양에 대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는데요?!
“일 잘하는 사람” 이런 단어를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많은 일을 하는 사람, 잘하는 분야 하나에 대해 확실히 결과를 내는 사람 등등
많은 정의가 있지만 사실상 “결과물” 인 것 같아요
스스로 세운 플랜에 있어서 같은 시간 안에 해내는 것 나아가 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는 사람
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업무관리능력을 키워서 “일 잘하는 사람” “일 잘러” 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업무관리능력 높이는 법 TOP 3
- 주어진 워킹타임내 최대한으로 할 수 있는 업무계획을 세워라 그리고 어떻게든 달성해라
- 적극적으로 의사표현을 해라
- 짥고 굵게 정확하게 말해라
이렇게 이번 주 다이어리는 여기서 마무리해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주는 업무관리능력에 대해 인사이트를 적어보고 소개해 드리는 시간이었어요!
모두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
오늘도 인사이트 한장 툭!!
이번 주는 이만 물러나고 다음 주에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