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마케터들의 실무 무대…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9월 26일 성수서 개최

2025-09-19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스피커 라인업리스트 포스터

스타트업부터 대기업, 교수·작가까지 다양한 배경의 15인 발표… 실무형 네트워킹 행사

2025-09-18     유인춘 기자 스타트업엔

마케팅 업계 종사자와 예비 마케터들이 경험을 공유하는 오프라인 네트워킹 행사 ‘위픽 인사이트서클’이 오는 9월 26일 서울 성수동 팩토리얼에서 열린다. 행사 주최 측인 위픽코퍼레이션은 이번 4번째 행사를 앞두고 연사 라인업을 공개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무대에는 스타트업, 중견기업 실무자는 물론 교수, 작가, 프리랜서까지 폭넓은 배경을 지닌 15인의 마케터가 참여한다. 발표 주제는 ▲마케팅 속도보다 방향의 중요성 ▲스몰데이터 기반 고객 공감 ▲B2B 콘텐츠 전략 ▲제조업과 AI를 연결한 사례 ▲브랜드 마케팅 및 디지털 CRM 전략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성장 전략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중심 인사이트로 채워진다.

연사들의 배경은 다채롭다. 김용훈 김용훈그로스연구소 대표는 스타트업 실무 경험을 토대로 “속도가 아닌 방향”의 중요성을 짚는다. 우주엽 비씨앤컴퍼니 대표는 가족의 문제 인식에서 출발해 식약처 인증 의료기기를 개발한 경험을 공유한다.

유튜브 마케팅 1세대로 꼽히는 선우의성 유크랩마케팅 대표는 ‘최초의 커리어 여정’을 소개하며, 최창호 마크티 경영기획팀장은 소비재 제조사와 AI를 연결한 기획 전략을 다룬다. 또 유창현 SALTMiNE 대표는 빅데이터가 아닌 스몰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공감 접근법을 제시한다.

이 밖에도 브랜드 마케팅, 디지털 CRM, 콘텐츠 전략 등 각 분야 현업에서 나온 사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라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인사이트서클은 단순 강연이 아닌 참여형 행사로 기획됐다. 130여 명의 참가자들이 연사의 발표를 듣고 직접 질문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참석자들은 ‘스피커’ 또는 ‘리스너’로 신청 가능하며, 행사 종료 후 자유 네트워킹 시간도 제공된다.

다만, 이번 회차는 이미 사전 신청이 선착순 마감됐다. 현재는 대기 등록만 가능하며, 위픽레터 무료 가입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위픽코퍼레이션 김태환 대표는 “회차를 거듭할수록 발표 주제와 연사들이 실무 현장에서 겪은 고민과 경험을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며 “모든 참가자가 배움과 연결의 기회를 얻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음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5’는 오는 12월 개최될 예정이다. 발표 영상과 주요 인사이트는 행사 종료 후 콘텐츠로 재가공돼 위픽레터 웹사이트(letter.wepick.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 행사 정보

일시: 2025년 9월 26일(금) 19:00~22:00 (18:00 입장 시작)

장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7길 13, 팩토리얼 성수 지하 1층

참가비: 무료 (위픽레터 가입 시)

문의: hyeonguk@wepick.kr

신청: event-us.kr/m/110473/42211


스피커 라인업

시너지부문 브랜딩팀
이재훈의 글 더보기
AI로 디자인·기획·제작까지…‘브랜드 론칭 A to Z’ 실습 웨비나 열린다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마케터만을 위한 열린 무대 성수서 개최
위픽 숲의 다섯가지 비밀
함께 돌아보고, 함께 나아가는 하루
“불사조처럼 되살아난 시간” 
“브랜딩은 대화다” – 위픽 브랜딩팀의 상반기 관찰기
보도자료 더보기
AI로 디자인·기획·제작까지…‘브랜드 론칭 A to Z’ 실습 웨비나 열린다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마케터만을 위한 열린 무대 성수서 개최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터 위한 오프라인 밋업 '진담회' 개최
모바일 쇼핑 77% 시대… 위픽, 자사몰 생존 돕는 SEO 실전 웨비나 진행
위픽코퍼레이션 개최 '위픽 인사이트서클' 신청 5일 만에 마감 임박
위픽레터 웨비나, O2O 비즈니스 ROAS 300% 돌파 전략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