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레터, K마케터 인사이트 공유의 장 ‘위픽 북클럽' 성황리에 마무리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보도자료

위픽레터, K마케터 인사이트 공유의 장 ‘위픽 북클럽’ 성황리에 마무리

북클럽으로 상생하는 마케터 생태계를 만들다
2023-09-06

△ 위픽 북클럽 1기 참가자들 (사진제공=위픽코퍼레이션)

지난 5일, 마케팅 뉴스레터이자 마케터 미디어 플랫폼 ‘위픽레터’가 마케터들의 성장을 위한 북클럽을 개최하여 마케터들 간의 지식 공유와 성장을 촉진했다고 밝혔다.

3월부터 6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 <위픽 북클럽>은 총 3팀으로 나뉘어 각 팀 약 8-9명의 멤버와 함께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모두 마케팅 뉴스레터 위픽레터의 구독자로, 모집 당시 약 70명 이상의 참여자가 신청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그중 최종 선발된 참여자들 대부분은 마케터 취준생 및 IT/스타트업 업계에서 활동하는 마케터로 이루어졌다.

북클럽은 매달 1권의 마케팅 관련 책을 선정하여, 한 달간 정독하고, 책의 인사이트 및 느낀점, 실무 적용점 등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나아가, 각 팀에서 가장 인사이트를 가장 잘 나눠준 1인에게 ‘베스트 인사이터’를 시상하여 위픽레터 매거진 내 마케팅 인사이트 공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커리어 퍼스널브랜딩을 도왔다. 또한, 시상 마케터의 지속적 마케팅 역량 성장을 응원하며 밀리의 서재 구독권을 제공했다.

△ 위픽 북클럽 참가자 O씨가 모임 중 본인의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있다. (사진제공=위픽코퍼레이션)

참가자 오주리 마케터는 “마케터뿐만 아니라 CEO, PO,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무와 산업에 계신 분들과 책을 읽다 보니 같은 책을 읽어도 색다른 관점의 해석을 배울 수 있었다”며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팁도 나눌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픽 북클럽 운영자 서정완 매니저는 “신입부터 10년차 마케터까지, 현업에 있는 마케터들이 독서를 통해 서로의 성장을 돕는 ‘마케터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독서 모임을 기획했다”며 “특정 분야의 마케팅을 담당하게 되면 한 분야에만 매몰되는 경우가 있는데, 북클럽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 25명이 만나 인사이트를 나누며 서로의 성장을 도왔다는 점에서 뿌듯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위픽 북클럽 2기에 또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픽레터는 이번 북클럽을 통해 더욱 활성화된 마케터들의 문화 및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는 계획이다. 이어서 이번 가을 마케터들만을 위한 웨비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마케터들의 성장과 성공에 함께 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위픽레터는 2021년부터 마케팅 관련 종사자 15,000명의 구독자에게 매주 마케팅 트렌드, 전략, 마케터 인터뷰 등의 유익한 콘텐츠로 인사이트를 전달하며 마케팅 전문미디어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출처 : 스타트업엔 (https://www.startupn.kr/news/articleView.html?idxno=41451)

위픽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보도자료 더보기
선한 마음이 조명되고 빛나도록 돕는 "등대학교" 4기 성료
위픽코퍼레이션 제작 독립영화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위픽코퍼레이션, 독립영화 <다신 안 볼 사이> 제작 투자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