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픽레터, 그림왕 양치기에게 ‘마케터 인증서’ 전달 … “K-마케터 응원합니다”  | 위픽코퍼레이션
169 arrow left
보도자료

위픽레터, 그림왕 양치기에게 ‘마케터 인증서’ 전달 … “K-마케터 응원합니다” 

'나 다운 마켓'의 전문가 그림왕 양치기와 위픽레터의 만났다.
2023-08-10

인터뷰 중인 그림왕 양치기(양경수)작가 (사진 제공=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위픽코퍼레이션(대표 김태환)이 운영하는 마케팅 전문 미디어 ‘위픽레터’는 웹툰 작가이자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그림왕 양치기(양경수) 작가에게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마케터 인증서를 전달했다.  

네이버 웹툰 ‘잡다한 컷(Job多한 컷)’으로 정식 웹툰 작가가 됐던 그림왕 양치기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공감짤로 유명하다. 현재까지 200회가 넘는 광고와 콜라보를 진행한 그는 단 한 컷에 담긴 그림과 대사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위픽레터측은 SNS를 기반으로 직장인, 육아하는 부모님, 대학생, 골퍼 등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한 컷 그림을 다양한 상품으로 콜라보하는 형태가 그림왕 양치기만의 마켓 포지션이라고 판단해 본 마케터 인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양경수 작가는 본인만의 마켓을 만드는 비법에 대한 물음에 ‘비법서는 없다며, 방법이 있다면 오로지 정진뿐’이라며 소신을 전했다. 그는 서양화를 전공하고, 불교 미술작품 작업을 오랫동안 진행해 왔기 때문에 플롯을 가진 긴 형태의 장편 웹툰보다는 한 컷에 메시지를 압축할 수 있는 작업 형태가 잘 맞았다. 다만 그 과정이 결코 쉽지는 않았다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다고 전했다. 

위픽레터X양치기 K-마케터 응원 사진 (사진 제공=그림왕 양치기) 

위픽레터와 그림왕 양치기 모두,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이 곧 마케터다’라는 뜻을 전했다. 작가는 대한민국의 모든 마케터분들을 응원한다며 위픽레터측에 <K-마케터 응원짤>을 선물했다.  

한편, 위픽레터는 ‘나 다운 마켓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는 마케팅 전문 미디어로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21년부터 마케팅 관련 종사자 15,000명의 구독자에게 매주 마케팅 트렌드, 전략, 광고 분석 등의 유익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다. 그림왕 양치기와의 K-마케터 응원 이야기는 지난 4일 위픽레터 인터뷰 ‘마케터 마라톤’ 코너를 통해 전해졌다. 

출처: 매드타임즈(http://www.madtimes.org/news/articleView.html?idxno=18408)

위픽의 글 더보기
브랜드 마케팅 인턴을 마무리하며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매 순간을 소중히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보도자료 더보기
선한 마음이 조명되고 빛나도록 돕는 "등대학교" 4기 성료
위픽코퍼레이션 제작 독립영화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위픽코퍼레이션, 결혼 장려 사내대출 정책 본격 실행
(주)위픽코퍼레이션, 마케터 초인(윤진호)에게 '마케터 인증서'전달
위픽레터, 엄마들 마음 사로잡은 조승희의 사업 비결 공개
위픽레터, K마케터 인사이트 공유의 장 ‘위픽 북클럽' 성황리에 마무리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