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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 러닝 최적화로 전환 수 179% 달성

위픽 DB 마케팅 솔루션은 DB 수집부터 최종 결제까지 매출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발견과 발전의 차이를 만드는 위픽 솔루션으로 비즈니스의 한계 없는 성장을 경험해 보세요.


광고주 소개

SNU안과는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교수 출신의 엘리트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고품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학병원급 장비와 시스템을 차용하여 고객 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환자 안전 중심의 안질환 전문 병원입니다.  

배경 및 목적

머신 러닝을 고려하지 않는 RTB(Real-Time Bidding) 매체 운영 방식으로 인해 이벤트 신청률은 점점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경쟁사와 차별화된 컨셉의 광고 소재를 제작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고 지속적인 광고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머신 러닝을 통해 광고 운영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RTB 방식이란? 실시간 입찰 (Real-Time Bidding)을 뜻하는 말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실시간으로 사고파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위픽 마케팅 솔루션

보통 광고 성과가 좋지 않으면, 기존에 성과가 좋았던 캠페인을 카피 운영하거나 광고비 예산을 무작정 높이는 것에만 몰입합니다. 평면적인 광고 운영은 성과에도 한계가 있을 뿐 아니라 그 이상의 성과로 확장될 수 없습니다. 광고 운영의 효율적 개선을 위해서는 머신 러닝 최적화 작업과 크리에이티브한 광고 소재 기획을 통한 유효 고객의 성공적인 전환이 필요합니다. 즉, 이벤트 신청에서 최종 결제까지 견인할 수 있는 최적의 성과 퍼널을 설계해야 합니다.

위픽 솔루션은 타깃을 무조건 세분화하는 것이 아닌 세분화된 고객의 그룹 통일을 통해 성과 운영 중심의 캠페인에 몰입하며, 광고 예산 역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테스트를 최소화하고 캠페인간 유기적 연결을 통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하였습니다.

01) 고성능 광고 엔진을 최적화하는 머신러닝 활용

메타 머신 러닝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고 해서 고성능 엔진으로 전환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시간을 오래 두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 여러 개의 캠페인 중 성능이 좋은 엔진을 정확히 선별하고 해당 캠페인을 집중적으로 가동시켜 광고 노출의 컨디션을 최대로 이끌어내는 것이 바로 머신러닝의 ‘고성능 엔진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성과가 좋은 우수 소재가 오래 라이브 된다는 것은 그만큼 해당 광고 소재가 머신 러닝의 예측 모델 성능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의미인 것이죠.

💡 위픽이 머신러닝을 최적화한 3가지 방법

1️⃣ 머신러닝 학습에 필요한 충분한 노출과 전환 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광고 그룹 당 소재를

5개 내 혹은 우수 소재로만 구성하여 집중 운영

2️⃣ 캠페인 다 회 세팅을 통한 머신러닝 고성능 엔진 확보 

3️⃣ 광고비 예산의 소폭 조절을 통한 캠페인 머신 러닝 최적화

이처럼 성과가 좋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세팅한다고 해서 항상 동일한 성과가 도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의 경우, 캠페인 머신 러닝을 활용하여 전환을 도울 수 있는 성과 집중 도출 전략을 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02) 신뢰를 자극하는 콘텐츠 믹스를 통한 유효 리드 생성

동일 업종 간 확실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SNU 안과’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특별한 ‘소구점’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원장님 따님이 직접 받은 스마일 라식” 이라는 카피를 기획하여 이벤트 신청률을 상승시켰으며, 원장님의 자녀에게 원장님께서 직접 스마일 라식 시술을 받는 영상을 담아냄으로써 이벤트 신청률 46%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고객들은 누구보다 현명합니다.

누구든지 영리한 소비를 하고 싶어 하고, 영리한 고객이 되고 싶어 합니다. 고객의 니즈가 만족되는 곳에서 고효율의 DB가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스마일 라식의 특성상 니즈가 명확한 고객들이 철저한 계획을 가지고 해당 시술에 접근하기 때문에 높은 전문성과 깊은 신뢰성은 기본입니다.

이에 따라 원장님 자녀가 직접 시술을 받는 영상은 고객들이 가장 충족받기 원하는 ‘신뢰성’ 에서 가장큰 만족을 충족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 영상은 그 무엇보다 고객들의 신뢰감을 이끌어내기에 탁월하다고 생각하였고 해당 영상을 편집하여 소재에 활용한 것이 광고 성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해당 영상이 들어간 소재는 고객의 반응과 리드를 이끌어내어 우수소재가 되었고, 타 광고 운영시에도 래퍼런스가 되어 활용되고 있습니다.

성과 요약

광고는 우리의 일상 속에 너무도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와 있습니다. 우리는 하루도 빠짐없이 우리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광고를 접하며 광고와 함께 일상을 시작합니다.  

CPA DB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위픽 솔루션은 이벤트 신청뿐 아니라 방문 및 최종 결제까지 이끌어내야 되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전체적인 플로우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즉, 저희가 고객이 되어 플로우를 구상하고 상상할 줄 알아야 하는 거죠. 제 스스로 납득이 가고 제 스스로를 설득시킬 수 있는 광고 소재만을 기획해야 성공합니다. 어떤 소재를 보면 내가 클릭하고 싶을까? 어떤 소구점을 통해 고객을 설득시킬 수 있을까? 어떤 랜딩페이지로 고객을 최종 단계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등의 전체적인 스토리텔링을 그려본 뒤, 고객의 설득 과정까지 치밀하게 기획해내야 합니다.

이런 지속적인 성과 개선을 위한 전략들이 모여 최적의 시나리오를 구현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픽 CPA DB마케팅으로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Success Story Makes a Successful Business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최적의 시나리오가 가장 중요해요.

-(주)위픽코퍼레이션 캠페인팀 매니저 오지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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