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연에서는
앱 서비스 내 마케팅 디자인에 대하여 관심이 있는 기업 마케터 및 디자이너 150명을 대상으로
마케팅 디자인의 핵심 요소와 역량, 그리고 프로젝트를 성공 시키는 노하우를 공유했어요.
1️⃣ 강연 대상 :
① 온라인 광고 소재를 제작하는 마케터
② 앱 서비스 마케팅 담당자
③ 마케터와 디자이너 간 협업이 필요한 실무자
④ 마케팅 디자인을 직접 기획·제작하는 디자이너
⑤ 마케팅 디자인 경력 지속 가능성을 고민하는 실무자
2️⃣ 강연 목적 :
앱 서비스 내 마케팅 디자인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협업 및 디자인 전략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함
① 마케팅 디자인의 개념과 역할 이해
② 마케팅 디자인에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
③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
④ 마케터와 디자이너 간 협업 전략
3️⃣ 강연 일정 :
24. 09. 26(목) 16:00 ~ 17:30
4️⃣ 커리큘럼 :
① 마케팅 디자인 개요
·마케팅 디자인이란?
·운영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마케팅 디자인의 차이
·플랫폼 서비스에서 마케팅 디자인의 역할(배너, 이벤트 페이지 등)
② 마케팅 디자인의 중요 요소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마케팅 디자인의 관계
·사용자 경험(UX)과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목표에 따른 디자인 전략
·트렌드 반영
③ 마케팅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역량
·마케터에게 필요한 역량 : 시장 분석 능력, 소비자 이해, 전략적 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역량 :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디자인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등
④ 마케팅 디자인 협업 팁
·명확한 목표 설정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상호 존중과 이해
5️⃣ 연사 :

권효진, 마케팅 디자이너
·(주)우아한형제들, 배달의 민족 13년차 디자이너
·배민, 디자인 라이브러리 시스템 프로젝트 리드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배민 신춘문예' 제작 참여
6️⃣ 참여 인원 :
신청자 225명 중 선착순 150명
7️⃣ 참여자 피드백&후기 :
마케팅 디자이너라는 개념을 통해 쉽게 설명해 주어서 좋았습니다.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실제 업무를 하며 느꼈던 커뮤니케이션 고충 부분은 너무 공감이 되었고, 강연 전 미리 참여자들이 실무에서 느끼는 궁금증에 대해 사전 질문 리스트를 받고 강연을 진행하며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점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실제 다른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를 들을 수 있어서 실무에 바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 중개 플랫폼 B2B 마케터
외주로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마케팅 디자인을 할 때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이야기해 주셔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실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 주셔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우아한형제들(배민)의 업무 방식도 엿볼 수 있어 흥미로웠어요. 문자로 참여 리마인드 알림까지 해주셔서 놓치지 않고 잘 들었습니다. -주니어 마케터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