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실제 기업의 과제를 수행할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 경험을 쌓으며,
멘토링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1️⃣ 멘토링 대상 :
① 마케팅 및 광고 직무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
② 광고, 마케팅 실무 경험이 필요한 인턴, 주니어 마케터
③ 실제 기업과 협업하여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싶은 분
⑤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싶은 분
2️⃣ 멘토링 목적 :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식으로 광고˙마케팅 실무를 익힘
① 광고·마케팅 캠페인 실무 역량 습득
② 마케팅 트렌드 및 업계 실무 방식 학습
③ 멘토링을 통한 피드백
3️⃣ 프로그램 일정 :
22. 11. 9(수) ~ 22(화)
4️⃣ 커리큘럼 :
① 타겟 기반 뉴스레터 주제 선정
② 콘텐츠 기획서 작성
③ 마케터 대상 뉴스레터 콘텐츠 제작(아티클&카드뉴스)
④ 데이터 취합 및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5️⃣ 멘토 : 위픽코퍼레이션 브랜드 및 퍼포먼스 마케터 5인
6️⃣ 참여 인원 :
선별과정을 통과한 5명
7️⃣ 참여자 피드백&후기 :
학교에서 이론으로 배웠던 내용(SWOT분석 등)을 실무에 적용해 보았고 이론과 실무의 차이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낄 수 있어 의미 있는 실무 경험이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도출하는 경험이 직무 역량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마케터 대상으로 뉴스레터를 기획하고 제작하면서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집행, 데이터 분석까지 실무의 한 사이클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실무 전반을 경험할 수 있어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