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 arrow left
교육 강연 브랜딩

특성화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실습 프로그램(브랜딩 강의)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마케터 직무를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브랜딩 이론과 실습을 통해 직무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브랜드 영상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실습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1️⃣ 강의 대상 :
①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② 브랜드 마케팅 및 광고 기획에 관심 있는 학생
③ 스타트업 마케팅 직무를 체험하고 싶은 학생
④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고 싶은 학생

2️⃣ 교육 목적 :
① 브랜드 마케팅 실무 이해
·스타트업 마케팅의 기본 개념과 실제 적용 사례를 학습

② 브랜딩 영상 제작 실습
·브랜드 홍보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경험 제공

③ 스타트업 마케팅 직무 탐색
·마케팅 실무자의 역할을 이해하고, 직무 적합도를 판달할 기회 제공

④ 기업과의 협업 경험 제공
·실제 기업의 구성원들과 협력하여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

3️⃣ 교육 일정 :
21년 4월 ~ 11월

4️⃣ 커리큘럼 :
① 브랜드 마케팅 개론
·브랜드 마케팅의 기초 이론: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 전략 및 목표 설정
·스타트업 마케팅 사례: 스타트업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한 사례 분석
·브랜드 포지셔닝 및 경쟁 분석: 시장 내 자사 브랜드의 위치 및 경쟁 분석 방법

② 브랜딩 영상 기획 및 스토리보드 작성
·브랜딩 영상의 역할: 브랜드 인식을 높이는 데 있어 영상의 중요성 이해
·기획 단계: 영상의 메시지, 타겟 audience 설정 및 영상의 목표 정의
·스토리보드 작성: 팀별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스토리보드 작성 실습

③ 브랜딩 영상 제작 실습
·촬영 및 인터뷰: 실제 브랜드와 관련된 인물과의 인터뷰를 통해 영상 촬영
·영상 제작 과정: 기본적인 촬영 기술 및 장비 사용법을 배우고 실습 진행
·팀별 역할 분담: 각 팀이 브랜딩 영상 제작에 필요한 역할을 나누어 협업

④ 영상 편집 및 최종 발표 준비
·편집 기법: 간단한 영상 편집 기술을 익히고,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한 편집 방법 실습
·발표 준비: 팀별로 최종 영상을 완성하고, 발표 준비를 위한 피드백 및 발표 연습

⑤ 최종 발표 및 피드백
·최종 발표: 각 팀이 제작한 브랜딩 영상을 발표하며, 실무자 및 참가자들과 의견 교환
·기업 실무자 피드백: 영상 제작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한 전문적인 피드백 제공
·성과 평가: 수료증 수여 및 각 팀의 우수작 선정

5️⃣ 연사 :
위픽코퍼레이션 브랜딩팀, 마케팅팀 매니저

6️⃣ 참여 인원 :
서울 매그넷 고등학교 학생

7️⃣ 참여자 피드백&후기 :

브랜드 마케팅의 기초부터 영상 기획, 제작, 편집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스토리보드를 만들고 촬영·편집까지 해보면서 어려움을 느꼈지만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담당 매니저님의 피드백을 받으며 진행할 수 있어서 끝까지 프로젝트를 잘 완료했습니다.
이론만 배우는 것이 아닌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매니저님께서 노하우를 적절하게 알려주어 비교적 수월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네는 과정까지 진행하며 마케터로서 업무와 감각을 익힐 수 있던 기회였습니다.
서정완의 글 더보기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온라인 플랫폼(패스트캠퍼스) 강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을 통해 기업 전문 지식 공유
WPL 인사이트서클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위픽스콜레 : 코칭교육
포트폴리오 더보기
어도비 | 체험형 AI 팝업스토어 위픽레터 캠페인
영화 투자 성공 사례, <다신 안 볼 사이> 美 오션사이드 국제 영화제 5개 부문 노미네이트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틱톡 광고 전략 웨비나의 유일한 외부 연사로 참여, 전략적 접근법 제시
온라인 플랫폼(패스트캠퍼스) 강의, 디지털 마케팅 강의을 통해 기업 전문 지식 공유
WPL 인사이트서클 : 마케팅 실무자를 위한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