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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전 교육 디지털마케팅

[한성대학교X위픽코퍼레이션] 대학생 주도 공모전 ‘꽁모전’ 지원

 이번 프로젝트는
마케터 직무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공모전을 기획하고 주최한 프로젝트입니다.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진행하며 창의력과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1️⃣ 프로젝트명
꽁꽁 얼어붙은 과제 뽐내기 공모전

2️⃣ 기간
2024년 5월 22일(수) ~ 29일(수)

3️⃣ 주최 & 지원
주최 : 한성대학교 문학문화콘텐츠학과 학생 16인
지원 : 김태환(위픽코퍼레이션 대표, 한성대학교 겸임교수)

4️⃣ 프로젝트 배경
마케팅 및 광고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꽁모전’을 기획.
대학생들이 기존의 수동적인 공모전 참가자 역할을 넘어 직접 기획, 홍보, 운영까지 담당함으로써, 실질적인 프로젝트 운영 능력을 배양하고 현업에서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

5️⃣ 주요 목표
①대학생들의 실무 경험 제공 : 기획, 마케팅, 홍보, 운영 전 과정을 경험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
②창의적인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기회 제공 : 광고 콘텐츠, 영상 콘텐츠, 공간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
③리더십 및 협업 능력 배양 : 홍보팀과 기획팀으로 역할을 나누어 책임감을 가지고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기회 제공.

6️⃣ 차별화 요소
①학생 주도형 운영 : 단순 공모전 출품이 아니라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대학생들이 직접 진행함으로써 실질적인 경험 제공.
②다양한 콘텐츠 분야 : 3가지의 콘텐츠 분야로 나누어 더 많은 창의적 시도의 기회 제공(광고, 영상, 공간 콘텐츠)
③기업 지원 : 지원을 통해 공모전 운영 역량을 극대화

7️⃣ 참가자 경험 및 피드백

SNS 홍보 활동을 하면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을 체감했고 공모전에 작품을 출품하고 평가받으며 스스로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하는 것처럼 기획부터 홍보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 대학생 신분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프로젝트였습니다.

8️⃣미래 전망 및 확장 계획
향후 공모전 규모를 확장하여 더 많은 대학과 협력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로의 확장을 계획.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더욱 깊이 있는 멘토링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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