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승 신청 고객 DB 수집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요.
👉 매장 방문 유도까지 활용될 수 있는 진성 유저를 확보하고 싶어요.
동성모터스 브랜드 스토리
동성모터스는 영남권 최대 규모 BMW 공식 딜러사로 지난 1997년 창립 이후 경남 권역 위주로 성장을 거듭해왔습니다.
영타겟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위해 동성모터스는 오프라인 전시장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사용 계기
경남권역 대표 BMW 전시장인 동성모터스는 잠재 고객과 진성 유저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활동이 필수적이었습니다. 마침 창립 15주년 기념 프로모션도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동성모터스는 15주년 프로모션과 전시장 방문 유도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디지털 마케팅 수단으로, 정교한 개인화 타겟팅 기반의 코어타겟 광고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캠페인 집행 목표
동성모터스는 전 연령대에서 고른 인기를 보유한 만큼, 폭넓은 3050 연령대의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관여 제품인 수입차 브랜드의 특성상, 많은 유저가 다양한 타사 전시장과 상담을 진행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제품 및 가격을 비교했습니다.
따라서, 경쟁사 대비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와 혜택을 설정하고, 매장 방문을 위한 DB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삼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인화 마케팅에 특화된 코어타겟 광고를 적극 활용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집행 방법
동성모터스는 차량 이미지와 실제 혜택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CTA 액션이 포함된 개인화된 RCS-MMS를 활용해 문자 발송을 진행했습니다.
고관여 잠재고객의 DB를 확보하기 위해 인구통계학적 타겟팅과 행동 데이터 기반 타겟팅을 병행했습니다.
경남권 35~50세 남녀를 대상으로, 타사 시승 신청 앱 설치 및 실행 이력, 웹사이트 자동차 할인 이벤트 페이지 방문 이력, 자동차 전시장 방문 이력을 보유한 타겟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또한, 실질적인 구매력을 보유한 잠재 고객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실제 차량 구매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타겟팅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오프라인 전시장 방문 및 프로모션을 최종 마케팅 목표로 수립, DB 확보부터 차량 세일즈에 이를 수 있는 캠페인을 설계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잠재고객 DB를 확보하여 타겟팅 메시지를 전송하게 되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집행 후 성과

코어타겟 광고를 활용한 결과, 동일 기간 동안 다른 매체와 동일한 목표였던 DB 확보에서 무려 35% 이상의 광고 단가 절감을 이뤘습니다. 또한 목표했던 또 다른 KPI인 시승 신청도 기존 대비 15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만족스러운 캠페인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광고비 절감과 시승 신청자 모집 KPI 초과 달성을 통해 15주년 특별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RCS-MMS 메시지 전송 결과 또한 유의미한 수치를 달성했습니다. 열람율 75% 이상, 클릭률 7.8%이라는 높은 수치를 확보할 수 있었던 부분 역시 코어타겟 광고의 정교한 타겟팅이 큰 몫을 차지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로 비용 절감은 물론, 창립 15주년 프로모션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되어 내부에서도 긍정적인 사례로 평가된 캠페인이었습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 소개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SK플래닛이 제공하는 문자광고 컨설팅 서비스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활동 패턴을 분석하고 최적의 타겟을 찾아드립니다. 코어타겟 광고 솔루션은 세분화된 초정밀/초개인화 된 세그먼트를 기반으로 핵심 타겟을 추출하여, 타겟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광고 효율을 개선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정교한 타겟팅, 발신자 인증마크, 다양한 메시지 유형, 메시지 검수 및 캠페인 리포트 제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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