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온라인 무료 개최… bcdW 글로벌 리소스북·녹화 링크·굿즈 혜택 제공

위픽코퍼레이션 ‘K-브랜드의 다음 스텝: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로’
마케터 라이프 사이클 플랫폼 위픽코퍼레이션이 오는 12월 15일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온라인에서 ‘WPL 웨비나 Vol.6’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한국 브랜드의 다음 스텝: 글로벌이 아닌 글로컬로”를 주제로, 뉴욕 현장에서 체감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와 한국 브랜드의 실질적인 글로컬(Glocal)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최근 K팝, K드라마, K푸드 등으로 대표되는 K컬처가 전 세계에서 주목받으면서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단순 제품 수출이나 번역 중심의 접근만으로는 한계가 드러나고 있으며, 브랜드 고유의 맥락을 지키면서도 각 로컬 시장과 공명하는 정교한 전략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웨비나의 연사는 bcdW(비씨디더블유) 대표이자 편집장인 Paul J. Kang(폴 강)이다. 그는 브루클린 상공회의소 국제협력국장을 역임했으며, VentureSquare US 파트너, 인터컴 크리에이티브 랩 총괄 프로듀서, 글로벌 브랜드 전략가로 활동해 왔다. 현재는 뉴욕과 서울을 거점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매거진 bcdW를 운영하며, ‘Sim Eternal City(심 이터널 시티)’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와 기억의 공존을 탐구하는 혁신가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웨비나는 폴 강 대표와 bcdW의 실천적 통찰을 국내 마케터와 브랜드 실무자가 직접 들을 수 있는 드문 기회다.
웨비나는 bcdW가 위픽레터를 통해 발표한 세 편의 주요 아티클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전체 프로그램은 90분간 진행되며, 아티클 기반 세션 외에도 뉴욕 글로컬 전략을 다루는 특별 강연과 실시간 Q&A가 포함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발표 자료를 정리한 bcdW 글로벌 리소스북(PDF)과 웨비나 녹화 링크가 제공되며, 설문 참여자 중 2인을 추첨해 위픽 마케터 굿즈인 펜과 티셔츠를 증정한다.
참여 신청은 이벤터스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접수는 1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자에게는 행사 당일 위픽레터 페이지 라이브 접속 링크가 이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사전 안내된다. 행사는 미국 및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브랜드 실무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관심 있는 스타트업 리더, 브랜딩 전문가 등에게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를 기획한 위픽코퍼레이션 이재훈 리드는 “이번 웨비나는 폴 강 대표가 뉴욕과 서울을 오가며 쌓은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가 자신만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로컬과 공존할 수 있는 지점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