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표자 사전 비공개에도 참가 신청 몰려, 9월 26일 팩토리얼 성수에서

위픽코퍼레이션(대표 김태환)이 개최하는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가 접수 개시 직후 참가자 모집 마감에 임박했다고 2일 밝혔다. 작년 12월 시작된 마케터 전용 스피치 파티가 벌써 4회차를 맞으며 마케터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25년 9월 26일 성수의 복합문화공간 ‘팩토리얼 성수’에서 열린다. 스피커 15명과 리스너 120명을 동시에 모집하며, 발표자와 주제는 사전 공개되지 않고 행사 일주일 전에야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독특한 구조에도 불구하고 매회 참가 신청이 몰리고 있어 마케터들의 갈증을 보여준다.
스피커는 5분간의 짧은 발표를 통해 자신만의 경험을 공유한다. 20장의 슬라이드가 자동 전환되는 발표 형식으로 발표자에게는 집중도를 높이고, 청중에게는 밀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발표 내용은 행사 후 마케터 뉴스레터 ‘위픽레터’ 3만 구독자에게 전달돼 더 큰 파급력을 갖는다.
관객 참가자들은 현업 마케터들의 살아있는 이야기를 들으며 커리어 방향을 재정비할 기회를 얻는다. 같은 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경험을 나누고 서로의 고민과 성장에 대해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꼽힌다.
위픽 인사이트서클은 이미 세 차례 진행되며 “마케터의 진짜 이야기가 오가는 자리”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4회차는 기존보다 더 넓은 공간으로 무대를 옮겨 더욱 활발한 교류와 연결을 기대하고 있다.
진형욱 위픽코퍼레이션 매니저는 “연사가 누구인지,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알 수 없는 무대임에도 신청이 몰리는 것은 그만큼 마케터들이 ‘진짜 이야기’를 갈망한다는 증거”라며 “이번 행사는 마케터를 위한 가장 진솔한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픽코퍼레이션은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 미디어를 통합 제공하며 마케터들의 여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 커뮤니티 플랫폼 ‘위픽레터’는 마케터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코리아스타트업포스트 이지혜 기자 https://www.kspost.biz/news/articleView.html?idxno=1573
#위픽인사이트서클 #마케터네트워킹 #위픽코퍼레이션 #성수이벤트 #마케팅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