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7 신규 광고주 런칭 프로젝트, A 부터 Z 까지!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169 arrow left

성장기

EP.7 신규 광고주 런칭 프로젝트, A 부터 Z 까지!

최지훈
2022-11-08

안녕하세요:)

이번 주도 어김없이 성장기로 돌아온 잠재고객 마케팅팀 인턴 최지훈입니다😊

그럼 7번째 성장기 시작하겠습니다~!!

.

#1 신규 광고주 ‘N 인테리어’ 두두등장!

이번 주는 신규 광고주인 N 인테리어의 광고를 런칭하고 본격적으로 광고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기존에 계약되어 있던 광고주들의 광고 성과를 높이는데 집중했다면,

이번 ‘N 인테리어’의 AM을 맡게 되면서
신규 광고주의 광고 런칭이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신규 광고주 프로젝트 런칭은 간단하게
계약 → 입금 → 광고 준비 → 광고 제작 → 광고 운영 단계로 진행되는데

저는 담당 AE 매니저님과 광고 준비 단계부터 광고 운영 단계까지의 전략을 수립하고
광고 소재 제작, DB 확인에 필요한 계정 생성 등 프로젝트 런칭에 필요한 업무들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신규 광고주 런칭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엇보다 ‘꼼꼼함’이 중요하다고 느꼈는데요

어느 한 부분이 잘못되면 광고 런칭 시기가 늦어지는 만큼 ‘프로젝트 런칭 체크리스트’를 통해

업무 누락이 없는지, 또는 업무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아무튼! 성공적으로 광고가 런칭된 만큼, 그리고 저의 첫 신규 광고주인 만큼

좋은 광고 성과를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

#2 잠재고객 마케팅팀, 성과 경쟁 시작!

잠재고객 마케팅팀은 다음 주부터 팀을 나눠서 성과 경쟁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팀을 나누어 성과 경쟁을 하게 된 이유는

첫 번째로, 성과가 좋지 않은 광고들을 각 특별 관리(?) 하기 위해서

두 번째로, 팀을 만들고 게임처럼 룰을 만들어서 업무에 좀 더 흥미를 갖고 몰두하도록..!!

저는 수연님과 함께 팀을 이루게 되었는데요

성과 경쟁에서 팀이 1등을 하면 휴가와 회식비를 받기 때문에 열심히 안 할 이유는 없겠죠??

배정받은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극대화해서 저희 팀이 1등이 되도록 만들 겁니다!!😠

.

오랜만에 회사 앞 거울 현판에서 찍은 사진으로 7번째 성장기는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성장기 때 뵐게요~!!✋

최지훈의 글 더보기
EP.10 마이너스였던 광고 수익, 플러스로 바꾼 방법!
EP.9 DB 수집 항목이 많을 때의 '이탈률 해결 방법'
EP.8 요즘 대세인 '틱톡'으로 광고 런칭!
EP.6 전환율, 'OO'해보니 올라갔어요!
EP.5 광고 운영의 기본은 '성과 지표 분석'
EP4. 광고 세팅만 하면 끝날 줄 알았다
성장기 더보기
인턴답게! 열쩡 열쩡 여쩌엉!!!
하나가 되는 시간
새로운 창업 광고 배정
[브랜딩팀] #7. 용기의 크기를 키우자
떨리는 첫주
2등도 잘 했나요!?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