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10 마이너스였던 광고 수익, 플러스로 바꾼 방법!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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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기

EP.10 마이너스였던 광고 수익, 플러스로 바꾼 방법!

최지훈
2022-11-27

안녕하세요~!!😀 벌써 열 번째 성장기를 작성하게 되네요!

여러분들께 성장기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날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네요😂

그만큼 앞으로 작성하게 될 성장기에는 더 유익한 인사이트로 가득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성장기에서는 ‘N 인테리어’의 성과 개선 과정에서 느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1 신뢰성 높은 광고 소재를 사용하여 유저의 클릭을 유도🎯

‘N 인테리어’의 성과를 개선하기 전에는, 후킹성 카피를 사용하여 숏폼 영상 형태로 광고를 운영해왔는데요!

하지만 인테리어 서비스는 보통 몇 천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고관여 서비스이기 때문에

단순히 후킹성 카피를 사용한 것만으로는 유저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엔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로 하여금 ‘N 인테리어’의 신뢰성을 높여줄 만한

‘N 인테리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각종 정보들을 광고의 소구 포인트로 설정하여

카드뉴스 형태로 광고를 다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서비스의 관여도와 특장점을 파악하고 소구 포인트를 변경한 결과는..??

이전보다 클릭률이 2배 상승하게 되어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2 메타 광고관리자의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게팅 수정🎯

메타 광고관리자의 분석 데이터 확인방법

메타 광고관리자에서는 시간별, 게재별, 행동별로 광고 분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타겟 연령과 플랫폼, 노출 위치 등 다양한 기준으로 각종 성과 지표들을 비교할 수 있어서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 방안을 수립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과 개선을 위해 ‘N 인테리어’ 광고 분석 데이터📊를 직접 확인해 보니

35~54세에 비해 29~34세의 전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았고⬇️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에서의 전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29~54세’에서 ’35~54세’로 변경하였고

광고 노출 위치도 인스타그램 피드, 탭, 스토리, 릴스로만 구성하여 타겟팅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전환이 많이 발생한 타겟 연령과 플랫폼에 예산이 집중되다 보니

이전보다 전환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광고 수익도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

오늘은 ‘N 인테리어’의 성과 개선 과정에서 느꼈던 인사이트를 공유해 보았는데요

성과가 개선된 만큼 광고 운영의 볼륨을 더 크게 키워서 수익을 극대화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성장기에서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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