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3M2W | wepick
169 arrow left

성장기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3M2W

김단비 인턴_인턴십 다이어리
관리자
2021-12-16

업무 목록
✔ 광고 카피, 콘텐츠 기획안 작성 교육
✔ 역량 강화 계획하기
✔ 카드뉴스 리디자인 및 문구수정
✔ 콘텐츠 기획안 작성
✔ 플래너 관리

21.3.8(월)

제가 맡은 병원 광고 카피와 스토리텔링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하루종일 팀장님과 3번의 피드백 시간을 가지며 처음으로 기획안을 완성한 뿌듯한 날입니다.

21.3.9(화)

새로운 광고주를 만난 날입니다. 바로 인테리어 광고 콘텐츠였습니다. 이번엔 카드뉴스와 랜딩페이지까지 기획해보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꽤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팀장님의 말씀처럼 잘하는 건 당연하지만 빠르게 콘텐츠를 기획해내는 마케터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 인테리어에 대해서는 ㅇㄴㅇㅈ 혹은 ㅇㄹㅁㄷㄱ와 같은 자취방인테리어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조금 더 큰 규모의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광고라 기획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런 어려움을 안고 퇴근…?

21.3.10(수)

겨우겨우 작성한 기획안, 팀장님께서 보시자마자 이 분야에 관심 없는 게 티난다고 하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제서야 그분들의 정확한 니즈를 알고자 인테리어와 관련된 카페와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며 공통적인 고민을 찾았습니다. 이제야 자료조사순서를 조금 알게 된 느낌,,,(?이번주 가장 크게 얻은 것입니다!) 또한 어느 분야든 관심있게 볼 수 있는 눈이 필요하겠구나라고 느꼈습니다. 오후에는 고려대학교 인턴분들이 오셔서 인턴생활을 하시면서 제작한 ‘굿바이필름’ 이라는 영상 리뷰를 하러 오셨습니다. 감동적인 영상에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일하면서 따로 프로젝트까지 하신 게 정말 멋있었습니다.!!

21.3.11(목)

처음으로 디자인팀분들과 소통하며 콘텐츠 리디자인을 한 날입니다. 아직 회사에 온지 얼마 안돼서 처음 하는 게 많고 하나하나 조심스러운데 어쩌면 이런 초심을 잘 가짐과 동시에 능숙하게 하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후에 팀장님과 한시간반동안 기획안을 검토하고 완성시켰습니다. 과외(?) 받은 만큼 실력도 얼른 성장하길…?

21.3.12(금)

인테리어 광고콘텐츠 기획안을 작성하여 디자인팀에게 드렸습니다. 곧 제가 기획한 광고가 홍보되겠죠..?? 두근두근… 카드뉴스 기획안 작성에도 많은 팀원 분들이 도와주셨습니다. 빠르게 익혀서 이번 반기 목표에 써놓은 것처럼 꼭 도움이 되는 팀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도 수고하셨습니다. ? 카피를 작성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껴서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은’ 펜을 든 강도’라는 말을 봤습니다. 말 한 마디로 소비자를 구매하라고 협박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었습니다. 모두들 제가 펜을 든 강도가 될 수 있도록 응원부탁드립니당^_^\

교육 및 보안이 필요한 부분
-랜딩페이지가 저에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읽고 있던 ‘UI/UX 10가지 심리학 법칙’을 빠르게 읽고 이해해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카드뉴스를 자주 보며 잘 만든 것/그렇지 않은 것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싶습니다.

관리자의 글 더보기
?위픽뷰티 론칭&권상현 팀장님 임명식?
Colorful Period
[인턴십 다이어리] 8주 동안의 인턴을 끝내고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 5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11주차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10주차
성장기 더보기
[인턴십 다이어리] 김단비_4M1W
[플랫폼팀] #02 먹방일지일까나요..
[캠페인팀] WEEK2. 업무 시~작!
#3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6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 일지
사회에 내던져진 22세 #8_칙칙폭폭 돌아가는 썸네일 공장

문의하기

언제나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