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브랜딩팀은 꿈틀꿈틀 발빠르게 성장중!✨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169 arrow left

성장기

[#12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브랜딩팀은 꿈틀꿈틀 발빠르게 성장중!✨

김세련
2022-05-27

안녕하세요. 인턴 세련입니다. 벌써 5월 말이 왔습니다!

5월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날씨인데요.

위픽 식구 여러분들은 어떤 날씨 좋아하세요? 따뜻하고 에어컨도 세게 안틀고

딱 적당한 긴바지와 반팔 시즌,요즘 날씨 너무 마음에 들어요!

[팀의 새로운 변화💫]

이번주 화요일에는 자리 이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희 회사는 잦은 자리이동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새로운 환경으로 변화를 줌으로써 업무를 리프레쉬 할 수 있었습니다! 모니터를 처음 설치해보는데… 허우적 대다가 겨우 정리했네요.

저희 팀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겼어요! 혜윤 매니저님과 민주 매니저님께서 저희 브랜딩 팀으로 오셨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혜윤님과 첫 회의(캐릭터 컨셉회의) 는 화요일 12시에 진행했습니다! 저도 그전에 그동안 제가 놓쳤던 부분에 대해서 정리하고 회의의 안건을 공유드렸어요! 회사 대표 캐릭터가 컨셉이 명확하지 않고 위픽만의 색이 잘 드러나지 않는다는 피드백을 받고 다시 컨셉을 잡고 새롭게 시작하기로 정했습니다.

코치님이 사주신 맛있는 비오로! (새로운 브랜딩 팀원분들과 두번째 식사)
민주님이 만들어주신 저희 회사 메타버스! 진행이 점점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문장 교열, 교정에 주의!!🔥]

수요일에 위픽레터에 ‘맞춤법’과 ‘문장력’에 피드백 받았습니다. 레터를 쓸 때 잘 써야지 하는 마음은 굴뚝같은데 재검토를 신중하게 하지 않았던 점이 문제점이었습니다. 수정을 거듭할수록 피드백을 반영이 아닌 피드백 받아적기가 되었습니다. 부끄럽네요😇…

인턴 초기에도 문장 교열과 교정에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는 안되는 실수인데 제가 너무 신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심각성을 인지했으니 더욱더 신중히 문장 하나하나에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팅)

[기획서📝부터 하나하나 채워가는 중]

(사진은 OKR 회의 정리내용, 뒤죽박죽 생각 정리…)

민주 메니저님, 혜윤 메니저님께서 어떤 식으로 기획을 해나가야 할지 기획서 개요 양식을 전달해주셨는데요. 신규 콘텐츠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기획 단계에서 놓치고 있었던 것들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목적, 전략, 목표 정리를 하면서 이 콘텐츠가 발행되어야 하는 목정성을 다시 한번 명확화했습니다.

[브랜딩은 매력적인 분야이다]

저희 브랜딩팀이 일하고자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만들기 위해서 팀코칭 시간에 O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위픽의 미디어 사이트 전체의 정체성과 컨셉 그리고 가치, 차별성들을 정리했습니다.

코치님께서 미디어가 왜 필요한지, 우리가 지향하고자 하는 미디어의 특징은 무엇인지, 어떤 기능을 추가해야 인정을 받는 미디어가 될지 질문을 구체적으로 주셨는데요. 어떤 미디어 사이트가 될지 다양한 컨셉 아이디어를 내고 들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팀코칭에서 브랜딩하는 회의 과정을 해보니 브랜딩은 어렵지만 정말 재미있는 분야라고 생각했습니다. 답이 없는 문제를 풀기위해 머리를 맞대며 해결해나가는 과정이 매력적입니다. 점점 컨셉이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는 것같아, 땅굴 속에 고구마 캐는 기분으로 기분이 좋습니다!

그럼 이번주 인턴일지는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이번주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주에 더 성장한 모습으로 뵐께요!

김세련의 글 더보기
[#17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마지막 인턴 생활을 마무리하며!🙏
[#16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기획부터 제작까지 발빠르게 하는 인턴!😷
[#15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마케팅 인사이트 UP! 업무속도 UP!
[#14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하고 싶은 일을 차근차근 이뤄나가고 있습니다!
[#13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피드백 데이! 팀원 분들과의 유대감 형성의 시간!
[#11 마케터 꿈나무 인턴일기] 실수 많은 열정러! 열정만큼 잘하고 싶다!
성장기 더보기
성과를 보기 시작한 디대 마케터의 한 주#8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 5주차
잊을 수 없는 3월의 마지막 날
회사, 팀, 그리고 나만의 OKR을 설정하라!
마케터 인턴이 새로 맡게 된 업무는?!
[플랫폼팀 ep. 5]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