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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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영
2022-11-11

안녕하세요! 11월 11일 11주차 인턴 성장기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제작 콘텐츠들입니다~!

이번주는 구글 애널리틱스 용어나 CRM 마케팅처럼 잘 모르고 있던 마케팅의 다양한 지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 구글 애널리틱스는 한 번쯤 공부는 해야지 싶었던 부분이었는데 이번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용어에 대해 기초적으로 알 수 있어요! 콘텐츠로 제작할 때도 저처럼 이 분야를 잘 모르는 사람이 이해를 잘 하실지를 고려하면서 제작을 했답니다~!💥

CRM 마케팅도 평소에 많이 접하고 있는 마케팅이기도 하고 지난 콘텐츠를 통해 이런 마케터도 있구나를 알게 된 이후에 흥미있게 보고 있었어요! 이번 위픽레터를 통해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제가 더 흥미 있었답니다 ㅎㅎㅎ

사진 클릭 시 테스트 이동!

그리고 오프린트미와의 콜라보! 테스트가 개시되었답니다~!

이번 컨셉은 내가 대표가 되어 브랜드를 만드는 컨셉인데요! 문항이 쉬우면서도 마케팅 요소를 모두! 담고 있어서 마케팅 테스트지만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테스트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매니저님이 기획을 잘 해주셔서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요~!🙌 ㅎㅎ

테스트 제작할 때마다 해당 콘텐츠를 통한 연결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이 테스트를 하고 끝나는 게 아닌 이후의 액션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하도록 유도하는 게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참여자도 많고 구독자분들도 점점 모이고 있어서 좋아요~!💞

구독 중인 타 뉴스레터에서 이번 뉴스레터가 테스트를 포함하고 있길래 링크를 클릭해봤는데 참여자가 월등히 높아서 놀랐는데요👀 특히 테스트 자체가 참여에 약간은 시간과 정성이 드는?! 형식이었음에도 십오만명이 넘는 참여자를 모았다는 점이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해당 뉴스레터의 특징에 잘 어울리는 테스트였기 때문에 구독자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고, 독서라는 분야에 기존에 없었던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새롭기도 하고, 개인에게 초점이 잘 맞춰진 콘텐츠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명확한 타겟팅과 니즈를 잘 파악한 테스트여서 참여자가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궁금해서 참여했을 정도니까요 ㅎㅎ

테스트 제작을 할 때는 단순한 콘텐츠보다도 고려할 점이 다양한 것 같아요.

이번 콘텐츠도 잘 되고, 만약 앞으로 제작할 태스트 콘텐츠가 있다면 여태까지 제작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를 조금은 적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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