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할까, 빗나갈까!? | 위픽코퍼레이션 성장기

성장기

적중할까, 빗나갈까!?

마케팅 전쟁의 총알, 콘텐츠
wepick
2021-12-17

09월 23일 ~ 09월 29일간 교육 및 이슈

콘텐츠 기획서 및 제작 요청서 피드백

콘텐츠 기획서 및 제작 요청서 피드백

콘텐츠 기획서 및 제작 요청서 피드백
.

.
그리고..콘텐츠 기획서 및 제작 요청서 피드백

이번 한 주 요약 = 콘텐츠 늪에 빠졌다

콘텐츠 기획은 사전조사부터 타겟 전략 수립 이를 토대로 캠페인 전략을 세우고
제품(서비스)의 특장점과 프로모션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파악하고 정의하여 기획서를 작성한다!

우리의 목적 ‘전환’을 일으키는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죠 소비자에게 우리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배너(표지)
클릭했을 때, 소비자의 니즈를 끌어올리고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내지
그리고 유입된 소비자의 행동을 전환시키는 랜딩페이지가 필요합니다.

이 세 가지는 각기 다른 콘텐츠가 아닌 하나의 유기적인 흐름을 갖고 있는 콘텐츠이며, 이를 기획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앞으로도 어렵겠지만, 많이 부딪히고 실패해보며 성장하겠습니다!)

하지만 팀장님의 피드백을 받고 수정하고, 피드백 받고 수정하고를 반복하며 조금씩 감을 잡고 있는 듯 합니다.

이제 저의 첫 기획서가 콘텐츠로 제작되어 광고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마케팅 전쟁의 총알이라 볼 수 있는 ‘콘텐츠’

‘내 이야기 같고 지금 당장 클릭해야만 하는 이유가 직관적으로 보이는 콘텐츠’ 팀장님의 피드백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실무에서 콘텐츠를 기획할 때, 팀장님께서 교육해주신 내용과 피드백을 잊지 않고 상기해서 유의하겠습니다.

wepick의 글 더보기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할 줄 알아야 해요" 잠재고객 마케팅팀 이재광 매니저
레이디하우스
모바일게임 테스터 모집 광고
온라인 교육 문자 광고 마케팅
로켓 성장하는 스타트업의 비밀, 하이퍼클라우드 CEO 랄프
"위픽이라는 이름의 가치를 높이고 있어요" 브랜딩 팀 전효정 매니저
성장기 더보기
요즘은 모바일로 다한다
#10주차 브랜딩팀 인턴의 인턴일지
짬뽕타임,쪽지시험1등!
[인턴십 다이어리] 신준호_4주차
달콤함은 오래 가지 않는다.
백문이 불여일견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