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연
2022-06-09

안녕하세요.

원래 저는 매니저님 두 분을 서포트하고 있었을 때는 아이콘 작업과 기획, 카테고리 분류 등의 일을 하고 있었어요.

이제는 기획 서포트와 뷰티 정보/매거진 전략을 직접 맡게 되었습니다~!!

재밌는 아이콘 디자인

평소 학교에서 UIUX 디자인을 할 때, 무료 아이콘을 다운로드하여 UI 디자인에 많이 활용했었는데요.

그렇게 다뤘던 아이콘들을 직접 만들어보니 너무 재밌었습니다.

이렇게 작게나마 디자인 능력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좋았어요!

저는 아이콘을 만들 때 메인 아이콘/서브 아이콘으로 종류를 나누어서 제작했어요.

메인 아이콘은 우리 플랫폼만의 느낌을 살리고자 위픽 색깔을 활용했고 인터넷에서 찾기 어려운 주제의 버튼이었기에 어떻게 디자인할지 깊은 생각을 해야 했어요.

깊은 생각을 거쳐 여러 레퍼런스 이미지들을 찾고서 작업에 들어갔고 SVG확장자로 저장하여 프로님께 전달드리고 플랫폼에 바로 적용시켜주셨어요.

제가 손수 직접 디자인한 아이콘이 바로 적용되니 새삼 기분이 뿌듯하고 좋았답니다. 하지만 첫 아이콘이기에 고칠점이 아직 많아서 냉정하게 바라 볼 줄도 알아야 한다는 점도 명심하고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디자인공부를 했던 사람들이라면 자신의 작업물에 애정이 생기는데 이를 객관적인 시점으로 바라보기도 어렵고 주변의 피드백에 수긍하는 것도 어려운 점이라는 것에 공감하실 거예요.

하지만 계속해서 피드백을 듣고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할 것이고 이번에도 여러 피드백을 거쳐 좋은 아이콘을 만들어내 보고 싶습니다!

콘텐츠 컨셉/수급/확산 전략 짜기

그동안 서포트를 해오다가 콘텐츠 전략을 직접 맡게 되었습니다!

대략적으로 대표님께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주셔서 그것을 기둥으로 전략을 짜고 있는데 아무래도 앞으로 들어갈 수 있는 콘텐츠들을 아직 모르기 때문에 컨셉을 짜기가 좀 어렵더라고요. 여러 아이데이션을 하고 있긴 하지만 먼저 수급을 어느정도 끝내야 컨셉을 짤 수 있을 것 같아 먼저 수급을 어디서 어떻게 할지에 대해 기획을 짜고 있습니다.

B2B 콘텐츠의 경우 브랜딩팀에서 잘해주신 콘텐츠들이 많아 든든한 느낌이었습니다ㅎㅎ.. 그래도 좋은 콘텐츠들이 어디 없나 계속 살피는 중입니다!

플랫폼팀의 첫 회식

플랫 팀원분들만 하는 회식은 처음이었습니다.!

저희는 맛있는 소곱창을 먹으러 가서 여러 얘기들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ㅎㅎ

저녁 10시 반이 되었을 때 밖이 밝아 9시쯤 됐나 싶었는데 10시 반이라서 깜짝 놀랐습니다.. 재밌는 시간을 보내서 그런지 시간이 너무 빠르게 느껴졌답니다

박주연
프로덕트 마케터
안녕하세요! 플랫폼팀 박주연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추천 12
164 arrow small right
박주연의 글 더보기
제안서 여중 중인 디대 기획자의 한 주 #16
서비스제안서 만들 디대 기획자의 한 주 #15
폴랫폼팀 디대 마케터의 한 주 #13
폴랫폼팀이 된 디대 마케터의 한 주 #12
광고 운영에 적응했던 디대 마케터의 한 주 #11
모델 섭외 기획한 디대 마케터의 한 주#10
성장기 더보기
불편함 수집가 마케터 인턴의 한 주
한경 매거진과 함께한, 생애 첫 인터뷰
인턴 ‘교육’ 완료
[인턴십 다이어리] 진하율_5M1W
첫 월급과 첫 광고
마케터로서 한걸음

댓글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드인
프린트